전기요금계산기
업데이트: 2009.01.01
용량: 2.5MB
제작사: Bridgetec corp.
다운로드:
티스토어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여름입니다. 푹푹찌는 여름을 어떻게 보내야할지 눈앞이 까마득하지만 지금은 더 걱정스러운게 눈앞에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로 전기요금 고지서 입니다.
누진제라는 명목으로 가정용 전기료의 가격이 급등하게 되었습니다. 즉 저같은 서민은 냉방을 조금 했다가는 월급의 10%가 날아가버릴 수 있는 치명적인 요금체계로 미리미리 대비하지 않으면 얇디얇은 지갑은 더더욱 얇아질 수 있으니 긴장하고 오늘 소개하는 어플로 미리미리 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기요금 계산기 어플은 아주 간단하기능의 어플입니다.
자신의 집에 보유하고있는 전자기기들을 기준으로 지출이 예상되는 금액을 산출해내는 어플입니다. 다양한 전자기기의 평균적인 전력이 표기되어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만약 정확한 와트수를 알고있는 경우를 위해서 수정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가정마다 보유한 기기들이 다르다보니 수량과 사용시간을 설정하고 기본적으로 제공되지 않는 기기의 경우 가전 제품 입력 버튼을 눌러 직접 사용하는 가전기기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메뉴에서 집에있는 제품들을 넣고 계산을 해보니 약 30000원 가량의 전기세가 나오더군요. 선풍기 수도 좀 줄이고 에어컨은 넣지도 않았는데, 3만원이나 나와 걱정스럽습니다. 선풍기를 2대만 돌릴때의 금액인데, 에어컨이 있는 집이라면 정말 가슴떨리는 가격이 나올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검사가 끝나면 전기요금계산기 어플에서는 전기요금을 줄이는 방법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무더운 여름에 참고참고 견디기란 너무나 힘겨운 일입니다. 가끔 피서로 대형마트나 은행은 갔던적이 있었는데, 이제는 그마저 규제로 인해서 갈 수 없어 힘에 부칩니다.
여러분들도 이렇게 미리 전기요금에 대한 긴장의 끈을 놓지마시고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하게 넘기시기 바랍니다.
필자 권태완 리뷰어는 블로그 서민당을 운영하는 서민당총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