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간단한 터치로 연주와 감상을 동시에! '매직피아노(Magic Piano)'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2.07.09 18:12
매직피아노(Magic Piano)
업데이트: 2009.01.01
용량: 12M
제작사: SMULE
다운로드: 티스토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코나미에서 시작된 리듬게임은 이제 오랜 역사를 지니게 되었습니다. 국내역시 비트매니아를 기반으로 많은 게임들이 만들어졌는데, 대표적으로 어뮤즈월드의 EZ2DJ, 안다미로 펌프등 수많은 리듬게임은 본국 일본을 넘어서 인기로 수많은 게임센터를 장악했지만 저작권 등으로 지금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특히 다양한 악기를 간단한 터치만으로 연주할수 있는 매력때문인지 이런 리듬게임의 인기는 식을줄 모르고 이는 해외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게임은 매직피아노(Magic Piano)라는 게임으로 간단한 터치로 멋진 연주를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어플입니다.





매직피아노는 무료로 제공되어지는 게임에 플레이시 지급되는 코인을 모아 다양한 음악을 구매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지원되고있는 음악은 200여가지가 넘으며 유명한 팝, 락, 클래식에서 부터 유명 OST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지원하고 있으며, 몇몇개의 음악들은 매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매직피아노는 기존의 리듬액션 게임과는 조금 차별화 되어있습니다.
대부분의 룰은 비슷하지만 게임에서 기본적으로 주어진 클리어라는 개념이 없다고 보시면됩니다. 이는 제가 가장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게임성인데, 즐기고자 하는 것이 중점이라는 것입니다.

기존의 리듬액션 게임은 정확한 박자에 정확한 입력으로 높은 점수를 가지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 합니다.
하지만 매직피아노의 경우 다 틀려도 괜찮습니다. 그저 플레이어가 버튼을 눌렀을때 소리가 나오는 형태이기에 사용자 스스로의 느낌에 맞는 연주도 가능하게 정확한 연주도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인상적입니다.
즉! 미션 실패가 없다는 점이 정말 즐기기에 좋은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하는 알라딘의 OST 중 A Whole New World가 있는것이 가장 놀라웠습니다.





이 매직피아노의 매력은 무료음악입니다.
하루에 한번씩 무료로 음악을 제공해주고 있는데, 딱히 다른것은 필요없고 페이스북 계정만 있으면 됩니다. 무료로 받고싶은 곡을 선택하고 페이스북 계정을 이용해 로그인을 하시면 다운로드가 완료되니 마이송을 탭을 확인하시면 새로 추가된 노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언제든지 바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매직피아노는 플레이 이외에도 솔로라는 형태로 건반을 제공해서 사용자가 직접 음악을 연주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 구현은되지 않았지만 World라는 메뉴가 있는 것으로봐서는 세계각국의 사람들과의 연계를 할 예정이 잡혀을 수 도 있네요. 현재까지 많은 피아노관련 어플이 나왔지만 이만큼 인기있는 어플은 없는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와 구글 플러스 페이지를 통해서 곡신청도 받고있으니 자신이 듣고싶은 곡이나 연주하고 싶으신 곡이 있으면 가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지금도 만족스럽지만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어플이네요









필자 권태완 리뷰어는 블로그 서민당을 운영하는 서민당총재 입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