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여름휴가를 준비한다면 꼭 챙겨야 할 앱은?

등록 2012.07.06 09:33

- 앱 포털 팟게이트가 여름 휴가를 더욱 알차게 해주는 앱 추천
- 여행, 캠핑, 방콕 등 휴가 스타일에 맞춰 가장 ‘핫’한 앱 엄선

7월 들어 일찍 찾아온 무더위를 피해 휴가 준비가 한창이다. 일년을 기다려온 여름 휴가를 후회 없이 보내기 위해선 역시나 각종 정보 수집이 필수. 귀찮은 검색도 이제는 각종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앱이 대세다. 앱 포털 ‘팟게이트(www.podgate.com)’가 국내외 여행, 캠핑, 방콕 등 휴가 스타일에 따라 꼭 필요한 앱을 추천한다.




▶ 무조건 떠난다! – 여행족
휴가는 지친 일상을 보낸 자신에게 주는 선물이라고 외치는 ‘여행족’들은 어디든 떠나야 직성이 풀린다. 일일이 검색하고, 전화해서 알아보는 수고를 덜어주는 앱은 그들에게 필수 아이템이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http://podgate.com/a/16Us)’은 모바일 관광정보 서비스다. 10년간 여행전문가가 전국을 돌아다니며 관광자원과 문화를 취재해 수집한 정보를 앱에 담았다. 약 3만여건에 이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 정보를 스마트폰 화면에 최적화하여 제공한다.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파악하여 주변의 관광지, 음식, 숙박, 축제 등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사에 소개되는 관광지나 축제의 정보 화면으로 바로 가는 기능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편안한 집이 최고 – 방콕족
멀리 나가 사람들로 붐비기 보다 집에서 여유 있는 휴식을 선호하는 ‘방콕족’도 늘어나고 있다. 자칫 무료할 수 있는 시간을 빵빵 터지는 유머 앱과 함께 한다면 편안한 집이 바로 지상 낙원이 될 수 있다. 

오늘만 무료-팟게이트로 유명한 ㈜오드엠에서 운영중인 ‘웃끼지마(http://podgate.com/a/1zSp)는 우리나라의 웃긴 콘텐츠를 공유하는 유머 커뮤니티다. 사용자들이 직접 올리는 코믹한 사진을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고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친구들과 공유가 가능한 서비스다. 단순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과 편리한 사진 올리기 기능을 바탕으로 유저가 콘텐츠를 심사해 실시간으로 순위가 결정되는 방식을 적용했다. 써포터즈가 직접 운영에 참여해 양질의 콘텐츠를 선별하는 참신한 운영 노하우로 100만 명이 다운로드 한 국내 최대 유머앱으로 무료함을 날려준다.





▶ 이제는 캠핑이 대세 – 캠핑족
요즘 아웃도어 활동의 화두는 단연 캠핑이다. 여름 휴가의 또 다른 트렌드로 급부상하며, 캠핑 인구 120만 시대를 맞을 정도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어디로 가야 할 지 모르는 막막함과 낯선 캠핑장에 대한 두려움도 앱이 해결해 준다.

‘와글와글 캠핑스토리(http://podgate.com/a/1ZZZ)’는 국내 최다인 740여개의 캠핑장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메인에 애니메이션 기능을 활용해 딱딱한 캠핑에 이미지를 부드럽게 완화하고 있다. 상세정보 화면에 캠핑장별 주간 날씨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정확한 정보 파악이 용이하다. 또한 SNS 기능을 강화해 캠핑 기록을 남길 수 있고, 자신의 후기에 덧글이 달릴 경우 알림 전송 및 별도의 페이지를 구성하여 한 화면에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 짧지만 강하게! – 도깨비족
빡빡한 스케줄 탓에 짧은 여름 휴가를 계획해야 하지만, 흔한 국내 여행보다는 해외 여행을 원하는 ‘도깨비족’들에게 신속하고 효율적인 사전 정보 분석은 필수다.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다양한 여행 패키지도 손 안의 앱이라면 간편하게 예약이 가능하다.

‘해외여행 가격비교(http://podgate.com/a/1ltZ)’는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보다 편리하게 여행상품을 비교 선택 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패키지 여행과 자유 여행의 두 가지 상품이 비교 가능하다. 앱에 등록된 여행사들은 여행업계 상위에 속한 인지도를 갖춘 여행사들로 이루어져 안정성이 보장되며, 다양한 지역에 유용한 여행 상품을 제공해준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