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PC원격조정의 종결자! 'AVStreamerHD'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2.05.30 11:22
AVStreamerHD
업데이트: 2012.05.10
용량: 9.6MB
제작사: EPLAYWORKS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등급
가격: $ 4.99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가 등장하면서 이를 이용해 PC를 원격조정 할 수 있는 앱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초창기에는 해외 개발자들이 만든 앱이 다수였지만, 현재는 국내 개발자가 만든 크레이지 리모트 같은 뛰어난 앱도 나온 상태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AVstreamer 역시 국내 개발자가 만든 원격조정 앱입니다. 동영상 재생에 제약이 있는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다양한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앱인 AVplayer를 개발한 분이 새로이 내놓은 앱으로서 많은 사용자의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얼마 전 발매된 디아블로3를 아이패드에서 원격으로 즐기는 영상이 화제가 되었는데 그때 사용된 앱이 AVstreamer 이였지요. 그간 나온 어떤 원격조정 앱보다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AVstreamer,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원격조정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연결된 PC에 서버 프로그램을 깔아야 하는데, AVstreamer 도 해당 지원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버 프로그램을 깔아야 합니다. 같은 네트워크에 있는 PC는 물론 인터넷을 경유해 외부에서의 접근도 가능합니다. 이러한 원격 프로그램들은 연결 설정이 복잡한 경우가 많아 초보자의 경우 사용하기 어려운데 AVstreamer는 허브 계정을 제공하여 특별한 설정이 필요 없이 계정을 만들면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AVstreamer는 다양한 해상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PC와 동일한 해상도를 구현할 수 있지만, 추천 해상도인 1024x768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무난합니다. 해상도를 변경할 경우, 해당 PC의 해상도도 강제로 변환되는데, 특이한 점은 접속한 PC의 음량이 전부 소거되고 아이패드에서만 음성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기존 일부 원격 앱의 경우 PC에서도 음성이 그대로 동시에 나와서 불편한 경우가 있었는데 이러한 점을 세세히 신경 쓴 점이 좋네요.





AVstreamer의 가장 큰 장점을 두 가지 정도 꼽는다면, 독립 비디오 재생 기능과 자유로운 키 세팅을 꼽을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접속된 PC의 화면을 아이패드에 보여주는 기능은 다른 앱에도 있는 동일한 기능이므로 기존 원격 앱과 별 차이가 없지만, 위의 두 가지 특징 때문에 다른 앱과 다른 AVstreamer 만의 차별점이 생겼습니다.

독립 비디오 재생 기능은 PC에 들어 있는 동영상 파일을 독립적으로 화면에 띄워 재생하는 기능입니다. 기존의 원격 앱은 해당 PC의 프로그램(곰플레이어 나 KMP 등)을 띄워 영상을 즐겨야 했지만, AVstreamer 는 아예 창을 따로 띄워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PC 화면과는 독립적으로 영상이 재생되기 때문에 1024x768의 작은 해상도에서도 다른 PC 작업을 하며 얼마든지 영상을 볼 수 있는 것이죠. 영상 화면은 전체 화면으로도 쉽게 전환할 수 있어서 감상이 편합니다. 물론 smi 자막 파일도 지원하지요. 기존의 원격 앱에 에어비디오가 포함된 느낌이랄까요? AVplayer를 개발한 개발자답게 영상 쪽으로 특화된 기능입니다.





자유로운 키 세팅은 디아블로3 때문에 유명해진 기능입니다. 기존의 원격 앱은 제한된 키 세팅 밖에 하지 못했었습니다. 앱에서 제공하는 몇 개의 키 조합 만을 사용해야 해서 원격으로 게임을 즐기거나 특정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원하는 키를 쓰기 위해 잡다한 키 화면까지 모두 띄워놓아 불편하게 사용해야 하는 단점이 있었지요.

그러나 AVstreamer는 사용자가 필요한 키만 선택하여 화면에 띄울 수 있고, 그렇게 띄운 키의 위치도 사용자가 원하는 곳에 자유로이 위치 시킬 수 있습니다. 즉, 자신의 손에 잘 맞는 곳에 키를 갖다 놓을 수 있는 것이죠. 또한 키 세팅을 저장 할 수 있어서 상황에 맞게 만들어 놓은 다양한 키 조합을 그때 그때 골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간 나온 어떤 원격 앱보다 사용자 설정 면에서 자유롭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간 나온 원격 조정 앱은 설정이 복잡하고 사용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AVstreamer는 쉬운 접속 설정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키를 배치할 수 있는 자유로움, 동영상 재생으로 특화된 기능으로 사용자 환경을 최대한 배려 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많은 인기를 끌던 스플래쉬탑 이나 크레이지 리모트 같은 앱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AVstreamer 가 훌륭히 메꿔 주고 있습니다. PC 원격조정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AVstreamer 를 적극 추천하고 싶네요.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