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or Splash FX
업데이트: 2009.01.01
용량: 765kb
제작사: androidslide
다운로드:
티스토어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사진을 보다보면 흑백속에 컬러가 있는 사진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진들은 대부분 포터샵을 이용해서 수정되어지는데 포토샵이라는게 사실 다루기가 힘든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그렇지만 가끔 페이스북에 이런사진 올려보고 싶은데, 시간대비 효율이 참 안나오는 짓이죠. 하지만 이 어플하나면 간단하게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어플을 시작하면 Take Photo와 Choose From Album이 나옵니다.
Take Photo는 지금 바로 사진을 찍어서 효과를 주는 것이고, Choose From Album은 기존의 사진을 불러와 수정을 하는 것 입니다. 두개의 기능은 사진을 불러오는 것의 차이만 있을 뿐 기능 자체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이렇게 불러온 사진은 간단한 버튼 몇개로 멋진 효과를 줄 수 있는데, 버든의 간단한 설명을 어플자체에서 알려줍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고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지만 대부분의 기능은 유료를 지원하고 있으며, 무료버전에서는 우측있는 원색상으로 칠하기, 회색으로 칠하기, 선택 색상으로 칠하기의 3가지 기능으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멋진 사진을 통해서 효과를 주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효과를 주고자하는 멋진 사진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먼저 Paint in Gray를 이용해 회색으로 변경한뒤 원색상을 입혀주기만하면 멋진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투터치를 이용한 확대 축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손쉽게 만들 수 있지만, 브러쉬의 크기등은 유료버전에서만 사용가능하기에 디테일한 수정은 무료버전에서는 힘겨운감이 있습니다.
사진은 무한도전 뉴욕특집을 이용했습니다. 역시 무한도전 사진중에서 이렇게 멋진 사진을 찾아보기 힘들죠.
이렇게 편집된 사진은 메인으로 돌아가면 수정된 이미지가 미리보기 형태로 보여집니다. 상단의 편집버튼을 누르면 언제든지 삭제가 가능하고 우측의 플러스 버튼을 누를경우 새 사진을 통해서 이와같은 효과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음에 드는 사진이면 보내기 기능을 이용해 SNS로 사진을 직접 올릴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이다보니 역시 SNS는 연동이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공유어플보다 더 괜찮은 점은 페이스북 연동시 바로 관련 어플로 연동해서 그대로 사용한다는 점이더군요.
스플래쉬FX는 간단한 조작과 기능으로 멋진 사진효과를 줄 수 있는 어플입니다.
개인적으로 페이퍼 카메라를 자주 사용하고 있으니 이런 효과는 페이퍼 카메라에는 없는데, 이 기회에 구매를 해볼까 합니다.
SNS와 다양한 사진에 편집이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필자 권태완 리뷰어는 블로그 서민당을 운영하는 서민당총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