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추억의 장난감 기억나세요? '매직 만화경 드로잉'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2.05.18 17:24
매직 만화경 드로잉 - Kids Kaleidoscope
업데이트: 2009.01.01
용량: 2.1MB
제작사: BEJOY MOBILE
다운로드: 티스토어
등급: 전체이용
가격: 무료 만화경 혹시 들어본적 있으신가요?
만화경은 거울로 된 통속에 여려가지 색들의 유리구슬이나 종이등을 넣어 보면 아주 기이하면서 아름다운 문양이 보여지는 장난감(?) 입니다.
그리고 형태는 무한한 형태로 변형되기에 정말 신기합니다.
사실 어릴때 말고는 본적이 없었는데, 이런 추억의 장난감이 안드로이드 어플로 다시보게 되었네요.





매직 만화경 드로잉을 처음 시작하니 NEW, ALBUM, MORE GAME 이렇게 세가지 메뉴의 형광색 이미지가 솔직히 너무 촌스럽게 다가왔습니다.
실행시킨 화면조차 너무 실망스러웠다고 할까요?
하지만 스마트폰의 화면에 손을 대다보니 정말 옛추억이 솟아날 정도로 재미있었습니다.
특히 어플의 이름에 맞게끔 어린이들이 사용하기에는 정말 좋은 어플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NEW : 만화경을 직접 그겨볼 수 있음
ALBUM : 그린 만화경을 저장한 후 다시 불러와서 볼 수 있음
MORE GAMES : 추천 게임





게임을 시작하면 아무것도 없는 검은색 화면이 등장하는데, 이 화면을 이제부터 채워나가기만하면 화면은 만화경으로 화려하게 변하게 됩니다. 게임 자체의 사용은 아주 쉽습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만들어진 어플이다보니 간단하면서도 화려하죠.

그럼 검은화면에 손가락으로 선을 그어봅니다. 그어진 선을 보면 사방에서 동일한 형태의 선이 대칭으로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방식으로 다양한 선을 그어나가면 자신이 상상치 못했던 화려한 이미지가 등장하게 됩니다.





이제 어떠한 방식인지 대충이해를 했다면 하단의 메뉴를 이용해 자신만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총 6가지의 메뉴가 있습니다.
차례대로 만화경 패턴, 브러쉬, 되돌리기, 지우개, 제작과정, 저장의 순입니다.
이 중에 만화경을 그리는데 이용되어지는 기능은 앞의 4가지 입니다.

패턴의 경우는 간단히 설명하자면 실제 만화경의 벽면 유리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브러쉬는 그려지는 선의 모양입니다. 되돌리기는 잘못 그려진 선을 그리기 전 상태로 변경하며, 지우개는 선과 같지만 배경색으로 덧칠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두개의 기능은 제작과정과 저장인데, 제작과정 메뉴를 누르시면 방금 만들었던 만화경의 제작모습을 움직이는 이미지 형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제작과정은 동영상과 같은 메뉴로 재생, 일시정지, 정지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만들어진 과정을 보는 것은 또다른 재미를 느끼게 해줍니다.






이어서 저장 메뉴를 선택하면 제작한 만화경이 데이터로 저장이 됩니다.
저장된 파일은 처음 매뉴의 ALBUM에서 언제든지 찾아볼 수 있고, 삭제, 공유, 재생, 추가수정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추가수정까지 가능할 줄은 몰랐습니다.





이 어플은 어린이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어플이기에 성인들이 사용하면 금방 지루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린이들에게는 폭력성이 높은 게임보다는 이런 그리기 형식이 게임이 더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어린자녀가 있으신 부모님들이라면 꼭 한번 자녀들과 즐기보시기 바랍니다.






필자 권태완 리뷰어는 블로그 서민당을 운영하는 서민당총재 입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