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메라 (Cymera)
업데이트: 2009.03.23
용량: 16MB
제작사: SK Communications
다운로드:
티스토어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스마트폰의 가장 멋진 기능은 소셜에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클라우드이지만 뭐 대중성이 가장 중요하니 소셜이라고 하겠습니다.
그런관점에서 네이트는 싸이월드의 재부흥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있었지만 아쉽게도 간단하게 놓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싸이메라를 사용해보니 조금은 변화의 기대가 되네요.
싸이메라는 사진 공유/편집 어플입니다.
하지만 사용해본 결과 기대 이상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저는 네이트 극 혐오주의자로 sk, 네이트에 관련된 제품은 왜곡된 시선으로 바라보지만,
이 싸이메라는 제법 괜찮은 어플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먼저 사진기능에 많은 공을 들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기능은 다른 사진제공 어플과 유사하면서도 간편한 설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4개의 메뉴와 하단의 메뉴로 카메라의 촬영설정을 조절할 수 있는데,
상단에는 플래쉬, 카메라 전/후 렌즈변경, 아웃포커싱(?), 촬영모드
하단에는 앨범, 촬영, 렌즈변경이 가능합니다.
렌즈변경의 경우 인기어플인 푸딩카메라와 비슷한 수준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아웃포커싱은 사실 그다지 추천하지는 않지만 간단한 터치로 주변을 흐리게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촬영모드는 4가지 형태를 제공하는데 보정기능이라는 특이한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촬영시 자동으로 떨림을 감지해 떨림이 없어지는 순간 자동으로 촬영을 해주는 것입니다. 저같이 수전증이 있으신 분들에게 아주 효과적인 기능이더군요
이렇게 다양한 설정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것도 나쁘지 않은데,
사진을 찍은후에는 더 다양한 편집이 가능한것에 조금 놀랐습니다.
제공하는 필터를 사용하면 다양한 형태의 사진이 나오는데, 일일이 설명하기는 무리인 것 같고,사용하면서 느끼시는게 가장 빠르실 것 같네요
일단 상단의 메뉴는 사진자체를 편집 시키는 툴로서 아주 다양하게 나누어지고 있습니다. 사진 자체의 색감과 선명도, 필터를 통한 효과, 미용기능을 이용한 얼짱만들기 기능에, 꾸미기메뉴에서는 다양한 아이콘을 이미지에 삽입할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귀찮다면 하단의 오토 버튼을 눌러 인물, 풍경, 음식, 글자의 큰 카테고리 안에서 자동으로 그 설정에 맞게끔 가장 이상적인 모습으로 사진을 편집해 줍니다.
하지만 싸이메라는 싸이월드를 기준으로 만들어진 어플인만큼 인물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 기능이 바로 미용입니다. 미용에서는 포토샵을 이용한 안면윤곽 왜곡기술을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을만큼 디테일한 변형이 가능합니다. 포샵만큼은 아니지만 어플이라고 보기에는 놀라울 정도고 괜찮은 기능입니다. 눈을 키운다던지, 잡티를 업에고 턱선을 깎을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에게는 어떠한 사진 편집어플보다 유용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사진을 통해서 상세히 제공하고 싶지만 저는 남성이고 리뷰를 보시는 분들에게 아주 불쾌함을 유발하것을 감안에 그냥 싸이메라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
저작권도 걸리고해서 이 이미지를 보고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또 장점으로는 갤러리의 날짜별 정리가 가능합니다.
싸이메라에서 찍은 사진이외에도 기본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기존의 사진파일 역시 날짜별 정리가 되어 제공됩니다. 이 부부은 아주 마음에 들더군요.
네이트(SK)에서 만든 어플치고는 무척 만족감이 높은 어플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싸이메라도 조금은 아쉬운점이 있습니다.
아무리 자사의 싸이트를 위함은 있지만 저같이 네이트에 가입되어있지 않은(사실 탈퇴한!) 회원에게는 편집기능 이외의 SNS연동을 지원해주지 않습니다.
싸이에 가입한 사용자에 한해서 타 SNS와의 연동이 가능합니다.
즉 싸이에 올린후 페이스북이나 트위트, 믹시(일본), 시나 웨이보(중국)으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이는 불편함이 크다는 것이죠
이렇게 싸이메라를 사용해본 리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싫어하는 업체의 어플이지만 사용해보니 만족도는 높은 어플입니다.
특히 싸이월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그 어떠한 사진관련 어플보다 메리트가 있을 정도로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개인적인 감정을 포함하고도 좋은 어플임에는 확실합니다.
필자 권태완 리뷰어는 블로그 서민당을 운영하는 서민당총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