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deo Camera
업데이트: 2012.03.17
용량: 12.6MB
제작사: i4software
다운로드:
앱스토어등급: 4+ 등급
가격: $ 3.99
작년 아이들 크리스마스 발표회에 갔을 때 새삼 격세지감을 느꼈던 것이 바로 캠코더의 존재였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아이들이 유치원에서 발표회를 하면 8mm 비디오 캠코더 또는 디지털 캠코더를 들고 와서 찍는 것이 당연했는데 이제는 모든 부모님들이 핸드폰으로 동영상 촬영을 하더군요. 전문적인 촬영 장비가 없어도 어디서나 영상을 쉽게 찍을 수 있는 시대가 된 것입니다. 그래서 동영상을 찍는 것뿐만 아니라 “어떻게 하면 동영상을 멋지게 편집할 수 있는가?” 하는 고민을 일반인들도 하고 있습니다. 사진이 전문가의 영역에서 일반인들이 즐기는 수준으로 대중화되면서 사진을 편집하는 포토샵 같은 전문 툴을 다들 쓸 수 있게 된 것처럼, 이제는 동영상이 대중화되면서 동영상 편집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것입니다. 그에 호응하듯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용 앱 중에는 동영상 관련 앱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그간 나왔던 동영상 앱을 보면 대개 촬영과 편집으로 역할이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촬영용 앱 따로 편집용 앱 따로 인 것이죠. 그래서 촬영을 하고 난 뒤 편집을 따로 하는 방식이 일반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오늘 소개해드릴 “비디오 카메라” 앱은 하나의 앱에서 동영상 촬영과 영상 편집의 기능을 모두 제공하고 있는 놀라운 앱입니다.
“비디오 카메라”의 가장 놀라운 점은 특별한 편집 기술을 익히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멋진 구성의 화면을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동영상을 찍는 다른 앱을 살펴보면 하나의 동영상 클립을 촬영하고 저장한 뒤, 다시 다른 동영상 클립을 저장하는 방식으로 촬영하기 때문에 각각의 영상이 따로 저장되지만, “비디오 카메라”는 동영상을 연속으로 이어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화면이 바뀌는 장면에도 페이드 효과를 넣어주어서 자연스런 장면 전환 효과를 만들어 주지요.
이렇게 여러 번 찍은 영상은 페이드 효과 때문에 전문가가 편집한 것 처럼 매끄러운 화면을 보여줍니다. 더불어 첫 화면에 영화사 로고와 영상 제목을 넣을 수 있고, 마지막 화면에서는 주연배우, 조연 배우, 감독, 스텝 등의 이름을 넣어 타이틀 롤까지 올라가게 만들 수 있지요. 앱 내에 포함되어 있는 분위기 있는 배경음악을 영상에 첨부할 수 있으며, 아이폰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을 배경음악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쯤되면 전문적인 편집 프로그램이 안부러울 정도지요.
또한 이미 찍은 영상이라도 편집모드에서 불러내어 추가적으로 편집할 수 있는데, 기존에 아이폰 앨범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과 동영상을 불러와 첨부시킬 수 있고, 다시 새로 찍은 영상을 어느 위치에나 삽입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영상클립 또한 간편하게 길이를 조절하거나 자를 수 있지요. 그야말로 소규모 영상 스튜디오라고 할만 합니다. 만약 집에서 아마추어 영화를 찍는다면 “비디오 카메라”앱이 정말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영상은 페이스북, 유튜브, 이메일 등으로 공유가 가능하여 다른 사람과도 즐거움을 나눌 수 있네요.
아이폰과 아이패드 앱을 사용하면서 “바로 이거다!”라고 감탄하게 되는 앱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거의 대부분 비슷한 기능과 아이디어, 아쉬운 단점이 보이기 마련이지요. 그러나 “비디오 카메라” 앱은 감탄사가 나올 정도로 완성이 잘된 앱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애플에서 나온 아이무비 만큼 멋진 앱이라고 생각됩니다. 동영상 촬영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비디오 카메라”앱과 더불어 추억을 멋진 영상을 만들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