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부동산 – Naver Real Estate
업데이트: 2012.03.22
용량: 10.1MB
제작사: NHN BUSINESS PLATFORM
다운로드:
앱스토어등급: 4+ 등급
가격: 무료
날씨가 풀리고 봄이 오고 있습니다. 봄이 오면 이사철이 시작되지요. 많은 분들이 날씨가 풀리면서 그간 정들었던 집을 떠나 새로운 곳으로 이사하기를 계획하곤 합니다. 가을과 더불어 봄은 이사철로 좋은 계절입니다.
이사할 집을 구하기 위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택하는 방식은 대체로 공인중개사를 통해 중개를 받거나 생활정보지, 인터넷 부동산 사이트를 통해 직접 정보를 구해 찾아 다니는 방식입니다. 공인중개사를 통하는 방식은 신뢰도가 높지만 적당한 매물이 있는 지역 공인중개사를 찾아 다녀야 하며 중개 수수료도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고, 생활정보지나 인터넷 사이트 정보를 이용하는 경우는 중개수수료가 들지 않으나 원하는 집을 찾을 때까지 상당히 찾아 다녀야 한다는 불편함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각자의 사정에 맞게 공인중개사를 이용하기도 하고 스스로 집 정보를 찾아 발 품팔이를 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신뢰성 있는 매물을 찾기 위해 이사하고자 하는 지역의 공인 중개사를 이용하곤 하는데, 시간이 나지 않아 방문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굳이 해당 지역을 방문하지 않고도 원하는 부동산 매물 정보를 알아낼 방법은 없을까요? 이러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네이버에서 출시한 “네이버 부동산”을 추천해 드립니다.
네이버 부동산은 전국 각지의 부동산 매물 및 임대 정보를 알려주는 부동산 전문 앱입니다. 스마트폰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자신의 주변 지역 매물 정보를 기본으로 찾아주며 찾기를 통해 전국 어느 곳에서 나온 부동산 정보라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매물 정보는 아파트, 오피스텔, 분양, 원룸, 빌라 등의 매물 종류 나 매매, 전세, 월세의 거래 타입 등으로 세부적 검색을 할 수 있지요.
지도 서비스 내에 매물 정보가 같이 표시되기 때문에 지역 내 어느 위치에 매물이 위치하고 있는지 파악하기 쉬우며, 해당 매물이 표시된 핀을 터치하면 매물 정보가 올라와 있는 해당 지역 공인중개사의 연락처가 나와 매물에 대한 문의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굳이 매물이 나오지 않은 곳이라도 핀이 떠있는 곳을 터치하면 해당 매물의 면적 및 용적률, 교통 정보, 주변 편의시설 등 상세한 위치 정보가 나오게 되어있지요. 또한 지도 내의 메뉴를 이용하면 특정 위치에서 매물 위치까지 거리가 얼마이고 도보와 자전거로는 얼마나 걸리는지 시간도 알려줍니다.
가장 특이한 기능은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 카메라 메뉴입니다. 네이버 부동산에는 카메라 메뉴가 있는데 해당 메뉴를 선택하고 주변 풍경을 카메라로 보면 주변 지역 매물이 가상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현재 위치로부터 주변 매물이 어느 정도 거리에 떨어져 있는지 어느 방향에 있는지 확인할 때 유용한 기능이지요.
또한 항공뷰와 거리뷰라는 재미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관심있는 부동산이 있을 때 주변 경관은 어떠하고 위치는 정확히 어디쯤 위치하고 있는지 궁금할 경우가 있는데 굳이 해당지역을 방문하지 않아도 항공뷰과 거리뷰를 통해 지역의 전체적인 조망과 거리 풍경을 확인해 볼 수 있는 것이 네이버 부동산의 큰 장점입니다. 네이버 부동산은 네이버 아이디를 지원하는데,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관심 지역을 등록하여 부동산 정보를 받아볼 수 있고, 관심 매물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은 네이버와 제휴를 맺은 중개업소만 등록된 앱이기 때문에 모든 지역 매물이 다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네이버에서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더 많은 지역의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사를 위해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나 여러 지역의 매물 정보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 네이버 부동산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