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Age – How Old Do You Really Look in that Picture?
업데이트: 2010.12.18
용량: 6.2MB
제작사: Percipo Inc
다운로드:
앱스토어등급: 4+ 등급
가격: 무료
예전에 연예인 닮은 꼴을 찾아주던 앱이 유행했었습니다. 셀카를 찍으면 닮은 꼴 연예인을 찾아주고 몇 % 가 일치하는지 알려주는 앱이었죠. 한동안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에 자신이 어떤 연예인과 닮았는지 올리는 것이 유행했고, 연예인 스스로도 셀카를 찍어 누굴 닮았는지 알아보곤 했습니다. 재미있던 점은 전혀 아닌 것 같은 연예인끼리 서로 닮았다고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는 것입니다. 이를테면 가수 윤종신씨가 영화배우 조인성, 정우성씨와 90% 정도 닮았다고 나와 한 때 화제가 되기도 했죠.
이렇게 자신의 사진이나 지인의 사진을 찍어 어떠한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 스마트폰용으로 종종 나오곤 합니다. 근래에 봤던 이런 종류의 앱 중에 가장 참신했던 것은 “전투력 측정 앱”이었지요. 사진을 찍으면 해당 인물의 전투력을 알려주는 앱 이었는데, 만화 “드래곤 볼”에 나오던 전투력 측정기(스카우터)가 떠올라서 재미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앱도 비슷한 종류의 앱입니다. 사진을 찍으면 해당 인물의 나이를 알려주는 앱 “포토에이지”입니다.
포토에이지의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아이폰 앨범에 있는 사진을 불러오거나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해당 인물의 사진을 분석하여 추측된 나이를 알려줍니다. 다만 너무 가까이 사진을 찍거나 배경이 너무 밝거나 어두우면 인물을 인식하지 못하니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찍는 것이 인식률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한가지 궁금한 점은 흑인의 경우 어떻게 반응하는지 하는 것입니다. 조명이 어두우면 인식률이 떨어지는 것으로 봐서는 흑인일 경우 인식이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해외에서 개발한 앱이지만 이런 부분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실험 해본 결과 아이에 대해서는 매우 근접한 수치의 나이를 알려줍니다만, 성인의 경우 피부 상태나 주름에 따라 결과값이 실제와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그래도 나이 보다 젊게 나온다면 자신의 피부 관리가 잘되고 있다고 생각해도 좋을 듯 하네요. 이렇게 나온 결과 값은 메일이나 페이스북 등으로 재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나이보다 젊게 나온 분들은 주변에 자랑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게도 구글 이미지 검색을 바로 지원하기 때문에 평소에 관심 있던 스타의 나이도 추측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비슷한 수준의 나이를 추측해내는 것을 볼 때 앱의 신뢰도는 좋은 편입니다.
크게 쓸모 있는 기능은 아니지만, 가족이나 친구들과 한바탕 재미나게 웃으며 서로의 사진을 찍어볼 시간을 갖기엔 충분한 앱 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매일 영화 보고, 메일 읽고, 트윗만 하며 시간을 보내기 보다는 포토에이지를 통해 주변 사람들과 친목의 계기를 만들어 보는 것도 의미 있을 듯 합니다.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