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알람시계 : All in One
업데이트: 2012.03.09
용량: 31MB
제작사: podotree, inc
다운로드:
앱스토어등급: 4+ 등급
가격: 무료
스마트폰이 폭넓게 보급되면서 설 자리를 잃어가는 물건들이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시계입니다. 휴대폰으로 시간을 확인할 수 있기에 손목 시계를 차고 다니는 사람을 찾기 힘들어 졌고, 이제는 패션 아이템으로 소수의 사람만이 시계를 차고 다니지요. 손목시계와 더불어 방 한구석을 차지하던 알람 시계도 사라져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알람 앱을 사용하면서 아침마다 시끄럽게 울리는 알람 대신 음악이나 뉴스를 들으며 일어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스마트폰에서 쓸 수 있는 다양한 알람 앱이 있습니다만, 의외로 사람의 잠을 확실하게 깨워주는 앱은 별로 없습니다. 시끄러운 소리를 내는 알람 앱이 있기는 하겠지만, 터치 한번으로 앱이 종료되면 다시 편하게 잠에 빠져들 수 있는 것이죠.
“스마트”폰이라는 놀라운 기기를 사용하지만, 왜 알람은 예전의 방식에서 벗어나지 못할까요? 과거의 알람 시계처럼 단순히 시끄러운 소리만 내는 방식을 앱으로 만든 것이 “스마트”한 방식일까요? 스마트폰 만의 개성 있는 특징을 사용하여 알람을 하는 앱은 없을까요? 이러한 질문에 답을 해줄 수 있는 앱을 소개해드립니다. 바로 “미션 알람시계”입니다.
미션 알람시계는 귀여운 캐릭터와 디자인으로 꾸며진 알람 전용 앱입니다. 일반적인 알람 앱과 마찬가지로 알람이 울릴 시간과 요일 등을 설정해 놓으면 해당 시간에 알람이 시끄럽게 울리는 구조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알람 앱과는 달리 알람을 끄기 위해선 “미션”을 수행해야 합니다.
미션은 3가지가 준비되어 있는데, 레버 내리기, 범퍼카 부수기, 과녁맞추기 입니다. 간단하게는 화면을 터치하는 것에서부터 위치 센서를 이용해서 풀어야 하는 높은 난이도의 미션까지, 잠결에 대충 깨서 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귀찮아서라도 일어나 정신을 집중해야 하는 미션들이지요.
버튼을 눌러 바탕화면으로 나가도 알람이 계속 울리기 때문에 다른 앱들과 달리 잠을 깨우는데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유료버전을 구매하면 난이도가 높은 미션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데 무료버전이어서 3가지 미션 밖에 없는 것이 무척 아쉽습니다. 미션을 푸는 것이 은근히 재미있기 때문이지요.
알람은 여러 개를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고, 시계 기능도 지원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이 아기자기하고 예쁘게 꾸며져 있기 때문에 굳이 알람을 실행하지 않아도 탁상시계 대용으로 놔두어도 좋을 듯 하네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스마트”해진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출시되는 대부분의 앱을 보면 스마트한 무언가를 만들기보다 기존의 기능을 그대로 구현하고 터치로 조작하게 해놓는 것이 다 인 경우가 많습니다. 진정한 똑똑함은 기존의 기능을 터치로 조작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아이디어로 사용자에게 멋진 경험을 안겨주는 것이겠죠. 미션 알람시계를 통해 스마트하게 잠을 깨는 법을 배우는 것 같습니다. 다른 앱 개발자들도 미션 알람시계 앱과 같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