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대학생활 도우미, 캠퍼스 노트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12.07 13:19 / 수정 2011.12.07 13:20
캠퍼스 노트
업데이트: 2011.11.22
용량: 11.3MB
제작사: 농협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등급
가격: 무료
대학 생활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캠퍼스의 낭만이라고 대답하는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대학생도 학생인 이상 제일 중요한 것은 공부입니다. 중고교 시절 꽉 짜여진 시간표에 비해 자신이 자율적으로 강의를 선택하고 공부를 할 수 있는 대학생의 공부는, 자신이 원하는 강의를 들으며 알차게 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지만, 잘못하면 시간 조절을 하지 못해 이런 저런 강의에 치여서 힘들어 질 수도 있는 방법이기도 하지요. 당연한 이야기입니다만, 대학생에게는 강의 시간표를 잘 짜서 공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해외에는 대학생들을 위한 맞춤 앱이 여러 개 나와 있어서 강의 시간 및 프로젝트, 과제물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데, 국내에는 이러한 차별화된 앱이 없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학생들은 할일 리스트를 만들어 주는 To-Do 계열의 앱이나 어썸노트 같은 일정 관리 앱을 사용하여 강의 시간과 과제물을 관리하곤 합니다.

그런데 농협에서 대학생들을 위한 앱을 내놓았습니다. 대학 생활에 맞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다이어리 앱 “캠퍼스 노트”가 그 주인공이지요. 사실 농협과 대학을 연관시키기는 어려운 편입니다. 그래서 농협에서 대학생과 관계된 앱을 내놓았다는 것을 알았을 때 큰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캠퍼스 노트” 앱을 살펴본 순간 그러한 편견이 사라졌습니다. 대학생에게 정말 유용한 앱이 될 “캠퍼스 노트”, 어떤 앱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캠퍼스 노트”의 기본 기능은 강의 시간 설정 및 시간 관리, 강의 녹음 입니다. 사용자의 강의 스케줄에 맞춰서 강의 시간을 추가하면 해당 강의 시간이 될 때 설정에 따라 알람이 울리게 되어 있지요. 또한 강의 시간 별로 노트 추가가 가능한데, 글자를 타이핑해서 넣기 힘든 아이폰의 특성을 감안하여 짧은 메모만 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노트 추가에서 녹음 기능을 지원하여 필기 대신 강의 내용을 녹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강의를 추가하면 자동적으로 계산되는 학점 계산기 기능 또한 유용한 기능입니다.


또한 과제물과 프로젝트를 관리하기 위한 일정추가도 할 수 있어 단순히 강의 시간만 관리 하는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학업을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바쁠 때는 앱을 실행해서 일정을 추가하기 보다는 아이폰 자체 내의 캘린더에서 일정추가를 간단히 하는 경우도 많은데, “캠퍼스노트”는 아이폰 일정과도 동기화되어 캘린더에서 추가한 일정도 “캠퍼스노트”로 불러옵니다. 즉, 간단하게 일정을 추가하기 위해 번거로운 작업이 필요 없는 것이죠.


“캠퍼스노트”에는 “학교생활”이란 메뉴가 있는데 그곳에서는 자신이 다니는 대학교의 공지사항, 학사일정, 학교 정보 및 학교 소식, 도서관 현황 등을 온라인으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현재 지원되는 대학교는 고려대, 부산대, 서울대, 연세대, 이화여대, 한양대 입니다만, 앞으로 지원되는 학교를 늘리겠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앱이기 때문에 아직 개선되고 추가되어야 할 부분이 종종 보이는 앱이지만, 국내 대학생 실정에 맞는 깔끔하고 간편한 앱이 나와서 반갑네요. 대학교와는 관계가 없어보이는 농협에서 이러한 앱이 나왔다는 것도 놀랍지만, 그 완성도에 한번 더 놀라고 무료라는 점에서 또 놀라게 됩니다. 앞으로 대학생활에 유용한 소소한 기능이 더 추가된다면 학생들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 앱이 될 것이라 기대됩니다.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