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똑똑한 “과일 고르기”, 건강을 위한 웰빙 앱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10.13 15:01 / 수정 2011.10.13 15:44
과일 고르기와 효능
업데이트: 2011.09.15
용량: 15MB
제작사: younetworld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등급
가격: 무료
과일이 몸에 좋다는 것은 상식입니다. 그러나 구체적으로 어떤 과일이 어디에 좋은지 묻는다면 제대로 모르는 분이 꽤 되리라 봅니다. 몸에 좋은 것은 알지만 제대로 알고 드시는 분은 거의 없는 것이죠. 우리에게 익숙한 사과, 감, 귤 등의 효능에 대해서는 어렴풋이 알고 있고 어떠한 비타민이 들었는지 정도는 대충 알고 있지만, 요즘 다양하게 수입되는 외산 과일 앞에서는 그냥 “맛”으로만 구입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에게 익숙지 않은 과일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영양성분, 효능 등을 미리 알 수 있다면 과일을 구입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이러한 정보를 찾을 수 있지만, 과일 구매를 앞두고 번거롭게 인터넷을 찾을 순 없는 노릇이지요.

다행스럽게도 다양한 과일에 대한 정보를 담은 앱이 출시되었습니다. 복잡하게 인터넷을 검색할 필요 없이 터치 몇 번만으로 원하는 과일의 정보를 간편히 알아볼 수 있는 앱 “과일 고르기와 효능”(이하 과일 고르기)를 소개합니다.

“과일 고르기”는 우리 일상에서 흔히 접하는 과일부터 외국에서 수입되어오는 과일에 이르기까지 실제로 구매할 수 있는 각종 과일에 대한 정보를 담은 앱입니다. 귤, 단감 같은 익숙한 과일부터 람부탄, 망고스틴, 파파야 같은 열대과일까지 29개의 주요 과일에 대한 정보를 담은 앱이지요.

앱을 실행하면 과일 목록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과일을 선택하면 각 과일을 고르는 방법, 보관 방법, 효능과 예방효과, 영양 성분 등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과일마다 제각각인 구별법을 잘 정리해 놓아서 신선한 과일을 고르는데 도움을 주네요. 또한 올바른 과일 보관법을 통해 신선한 과일을 오래 저장해 놓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도 마음에 듭니다.

과일이 어떠한 점에 좋다는 것만 단순하게 소개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과일의 안좋은 점도 분명히 알려주는 점이 특징입니다. 이를테면 코코넛에는 지방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 지방 중 89%가 혈관 건강에 안좋은 동물성 포화지방이라는군요. 혈관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코코넛을 피하는 게 좋을 듯 하네요. 그러나 변비 예방 효과와 피부미용에 좋다는 장점도 알려줍니다. 이렇게 과일을 고를 때 특정 질병이나 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이 피해야 할 과일도 제대로 알려주는 것이 “과일 고르기” 앱의 특징이지요.

또한 정확한 비타민 정보도 들어있기 때문에 해당 비타민이 부족하거나 인공 비타민이 아닌 자연 비타민을 고루 섭취하길 원하는 식이요법, 다이어트, 운동 관련 사용자에게 유용한 앱입니다.

현재 “과일 고르기”는 무료버전으로 공개되는 중입니다만, 상단의 메뉴를 통해 0.99달러의 풀버전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유료 버전의 경우, 과일을 비롯하여 생선, 야채, 고기 등 다양한 먹거리에 대한 정보와 유용한 지식을 폭 넓게 제공한다니 건강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구매를 고려해도 좋을 듯 합니다. 단순히 오래 사는 것보다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이 중요한 시대이니 만큼 과일 하나를 고를 때도 정확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것이 좋을 것 입니다. “과일 고르기”는 정확한 정보와 지식으로 건강에 도움을 줄 유익한 웰빙 앱 인 것 같습니다.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