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여러 장의 사진은 멋지게 꾸미는 방법, EasyLayout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9.27 15:58
EasyLayout
업데이트: 2011.09.21
용량: 9.3MB
제작사: e-motiong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등급
가격: $ 0.99
디카와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이제는 누구나 손쉽게 사진을 찍고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몇 년 전만해도 더 좋은 사진을 찍기 위해 너도 나도 DSLR 같은 고급형 카메라를 구입하여 멋진 구도의 사진을 찍는 것에 열중하였지만, 이제는 사용자들이 포토샵 및 각종 이미지 보정 프로그램에 익숙해지면서 사진 보정 과정이 더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도 카메라가 기본으로 장착되면서 사진을 편집하는 앱도 등장하였는데, 오늘 소개해 드릴 “EasyLayout”(이지 레이아웃)도 그러한 앱 입니다.


사진 프로그램의 기능을 떠올려보면 대부분 생각나는 것은 색상 값 조절, 필터 보정 등 주로 사진의 색감에 관련된 보정 기능이 생각납니다. 그러나 이지 레이아웃은 그러한 이미지 보정 프로그램이 아니라 여러 장의 사진을 사용자 마음대로 배치하고 글과 그림을 삽입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앱입니다.


이지 레이아웃을 실행하면 아이패드 내에 저장된 사진이나 페이스북, 플리커, 텀블러, 인스타그램에 있는 자기 계정 사진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사진촬영 기능이 없는 아이패드 1 에서도 온라인 계정에 올린 사진을 불러와 편집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네요. 불러온 사진은 두 손가락을 이용해 회전 및 크기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한번에 하나의 사진만 불러올 수 있고 처음 불러온 사진은 무조건 아래에 위치하게 되니 사진을 예쁘게 겹쳐서 놓으려면 순서에 주의 해야 합니다.


사진 위에 글씨를 쓸 수도 있는데 방법은 메모지 형태로 삽입하는 것과 화면에 그대로 그리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메모지 형태로 붙인 글씨와 화면에 그린 글씨 모두 두 손가락 터치를 통해 회전 및 크기 조절, 이동 등을 할 수 있어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메모지는 키보드를 이용하여 글을 넣기 때문에 글자 외에는 특별히 넣을 수 있는 것이 없지만, 직접 그리기 방법을 쓰면 간단한 그림이나 그림, 낙서 등을 끼워 넣을 수 있어서 사용자 취향에 따라 아기자기한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기를 위한 5가지 색상의 펜을 제공하는데 색상이 조금 더 다양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드네요.


또한 사진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배경그림을 제공하고 있는데, 다양한 배경화면을 알맞게 선택하여 전체 사진의 분위기도 확 바꿀 수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자신이 찍은 사진을 어떻게 돋보이게 하는가가 큰 문제인데, 이지 레이아웃은 이러한 문제를 간편히 해결해 주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이지 레이아웃에서 편집한 사진은 이메일로 다른 사람에게 보내거나 페이스북, 텀블러, 트위터 등에 올릴 수 있게 지원됩니다. 물론 아이패드 기본 앨범에도 저장할 수 있으므로 가지고 있다가 다른 사람에게 보여줄 수도 있지요. 근래 들어 페이스북, 트위터를 중심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다시금 유행하고 있는데 이러한 소셜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이지 레이아웃을 이용해 남들보다 더 멋진 사진을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