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 바이블은 현재 기독교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개정개역판” 번역본과 “새찬송가”를 기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더불어 NIV, KJV 등의 영어 성경과 히브리어 성경을 포함하고 있어서 원문의 뜻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보다 정확하게 원문을 이해하기 위해 번역본을 대조하여 읽는 기능이 있습니다.
성경 본문을 보면 옅은 보라색으로 표시된 단어들이 있는데, 단어를 터치하면 해당 단어의 뜻풀이와 관련된 성경지식이 함께 나와 사용자의 이해를 돕습니다. 성경을 읽다가 마음에 드는 구절을 표시하고 메모하는 기능도 있어서 개인적으로 사색한 내용을 적을 수도 있습니다.
단어만 생각나고 전체 구절이 생각나지 않을 경우 검색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어를 검색하면 200구절 내외로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자주 등장하는 단어가 아니라면 이 범위 내에서 충분히 찾을 수 있지만 자주 등장하는 단어들이 포함된 구절을 찾으려면 좀더 구체적으로 검색해야 하겠습니다. 해당 성경의 언어로 검색해야 원하는 구절을 찾을 수 있습니다.
홀리 바이블은 성경을 자주 읽는 사용자를 위해 성경 낭독을 지원합니다.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한 장을 반복하여 낭독하거나 연속해서 읽어줍니다. 여자성우와 남자 성우가 번갈라서 하지만 연기까지 하는 드라마 성경은 아닙니다. 한글 성경과 영어 성경 중 NIV, KJV만 낭독이 지원됩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성경 낭독 CD, MP3 제품의 가격이 4-15만원선인 것을 생각해본다면 홀리바이블의 가격은 그리 비싼 것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홀리 바이블에 들어있는 낭독 음성은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낭독 전용 CD, MP3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수준입니다.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보도자료 제보 및 문의 (appetizer@chosun.com / @appchosun)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