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SHOP
업데이트: 2011.07.06
용량: 2.8MB
제작사: Something Savage
다운로드:
앱스토어등급: 12+ 등급
가격: $ 1.99
애니메이션 장르 중에 스톱모션이란 장르가 있습니다. 정지된 컷을 무수히 연결시켜서 움직이는 영상을 만들어내는 장르인데, 대표적인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으로는 팀 버튼 감독의 “크리스마스의 악몽”과 “윌리스 앤 그로밋” 시리즈 등이 있지요.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은 한컷 한컷 찍어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제작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우리가 인터넷에서 흔히 만나는 그림 파일 중에서도 스톱모션 애니메이션과 비슷한 원리로 만들어지는 파일이 있는데 바로 GIF 파일입니다. 움직이는 그림 파일을 여러 개 연결하여 움직이는 효과를 주는 GIF 파일은 PC에서 그래픽 툴을 이용해 만들 수 있지만, 개인 사용자가 GIF 파일을 만들려면 직접 사진을 찍고 PC로 옮기고 편집해야 하는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러한 번거로운 작업을 간편하게 끝낼 수 있는 아이폰 앱이 등장했습니다.
GIF SHOP은 아이폰에서 직접 찍은 사진을 바로 연결하여 GIF 파일로 만들 수 있는 앱입니다. 앱을 실행하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카메라 화면이 나오는데, 화면을 터치하면 사진이 찍혀 화면 상단에 저장됩니다. 사진은 계속 찍을 수 있고, 찍은 사진은 화면 상단에 계속 추가되는 것이죠. 화면에는 바로 전에 찍은 사진이 희미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연결된 컷으로 사진을 찍을 때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추가된 사진들은 자동으로 연결이 되어 GIF 파일로 만들어지게 됩니다.
만들어진 GIF파일은 네트워크를 통해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등을 통해 다른 사용자와 공유하거나 백업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 만든 파일은 히스토리에 저장되기 때문에 사진을 더 추가하거나 편집할 수 있고, 새로운 GIF 파일을 만들 수 있지요. 앱스토어의 개발자 설명을 보면 인터넷에서 상품을 파는 판매자를 위해 앱을 개발했다고 소개되어있는데, 재미있게도 사용자 평을 보면 상품을 대상으로 GIF 파일을 만들기보다 짦은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이나 영상을 만들수 있어서 즐거웠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개발자가 언급한 것처럼 인터넷 쇼핑몰에서 효과적인 GIF 파일 카달로그를 제작하기 위해 사용해도 좋지만, 개인적인 용도로 쓰기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아이폰에는 동영상 촬영 기능이 있지만, 한컷 한컷 재미있는 사진을 찍어서 색다른 영상을 만드는 것은 GIF SHOP이 더 효과적입니다.
아이폰으로 GIF 파일을 만든다는 간단한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앱이지만, 사용자가 응용하기에 따라서는 흥미로운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는 효과적인 도구가 될 수도 있고, 다양한 상품의 움직이는 카달로그를 만들 수 있는 유용한 도구가 될 수도 있습니다. 굳이 PC를 켜지 않고도 이러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래픽 작업을 많이 하는 사용자에게는 무척 필요한 앱입니다.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보도자료 제보 및 문의 (appetizer@chosun.com / @appchos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