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일을 가장 잘 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이 가장 부럽다는 직장인 이모씨. 그는 동료들고 회식자리를 가질 때마다 "이 일이 내 적성에 맞는지 모르겠다" 또는 '나는 어떤 일에 적성이 있을까? 궁금하다"며 털어놓습니다. 이는 이모씨만의 고민이 아닌 직장인 또는 구직자 대부분이 고민 하는 부분입니다.
‘VOAT(Vocational aptitude test)‘는 직업 적성 테스트 앱으로 질문 문항에 대한 답변을 통해 나온 데이터들을 바탕으로 테스트에 임한 사람의 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으며, 그런 행동 패턴을 기준으로 어떤 성격의 소유자이고 본인과 잘맞는 직업군, 앞으로 나아갈 진로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앱입니다.
필자 이지웅 리뷰어는 PDA시절 산업용 PDA단말기, 윈도우모바일 폰 S/W 개발 등을 거쳐 현재는 Android, iOS 스마트폰, 태블릿 기반 SmartTransPortation의 eletronic vehicle 서비스를 기획, 개발하고 있다. 트위터 http://twitter.com/4eb1004을 통해 iOS,Android,BlackBerry 등의 Embedded Device & Ubiquitous Evangelist 로 활동 중이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