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모두를 흥분시킬 대작게임 등장! BackStab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6.30 09:46
BackStab
업데이트: 2011.06.23
용량: 584MB
제작사: Gameloft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12+ 등급
가격: $ 6.99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패드에서 게임을 즐기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불과 2-3년 전만해도 스마트기기용 게임은 조악한 그래픽의 캐쥬얼 게임이 주류였습니다만, 기기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콘솔 게임이나 PC게임 부럽지 않은 그래픽과 게임성을 가진 게임들이 속속 출시되어 많은 분들을 기쁘게 만들고 있습니다. 스마트기기용 게임을 출시하는 회사 중에서 "게임로프트"라는 곳이 있는데, 최적화가 잘된 재미있는 게임을 많이 내놓아 사용자들 사이에서 호평이 자자한 회사입니다. 게다가 한글화를 잘해주는 회사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

게임로프트에서 이번에 "BackStab"(이하 백스탭)이라는 게임을 새로 출시했는데, 게임로프트의 명성을 다시 한번 널리 알릴 대작 게임입니다. 지금까지 나온 어떤 게임보다 앞서는 그래픽과 게임성, 휴대기기 게임이라고는 믿겨지지 않는 방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게임 "백스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스탭은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헨리라는 남자의 복수를 다룬 3인칭 액션 게임입니다. 사용자는 주인공 헨리를 조작하여 다양한 모험을 하고 복수를 성공시키는 것이 주된 게임의 목적입니다. 백스탭은 그간의 아이패드용 게임과는 다르게 다양한 액션을 보여주는데, 칼싸움, 총싸움, 벽타기, 점프, 특수기술 등을 상황에 따라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좋은 점수를 주고 싶은 부분이 바로 조작성입니다. 3인칭 시점을 선택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동이나 액션 등을 자연스럽게 구사할 수 있어서 어렵지 않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 그래픽 역시 만족스럽습니다. 그래픽으로 유명한 게임인 '인피니티 블레이드' 이후, 그래픽에 만족스런 게임을 만나기 힘들었는데, 백스탭은 꽤 자연스런 느낌의 그래픽을 보여줍니다. 물론 '인피니티 블레이드' 같은 고화질의 그래픽은 아니지만, 게임의 분위기와 어울리면서 튀지않게 만들어진 그래픽은 자연스럽게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플레이가 느려지는 일이 거의 없을 정도로 최적화 또한 잘 되어 있습니다.
백스탭은 휴대 기기용 게임이라고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방대한 양의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전쟁을 겪고 동료에게 배신 당하며, 각 도시에서 여러가지 임무를 수행하면서 복수에 다가서는 헨리의 모습에 사용자는 자연스럽게 몰입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한글화가 잘 되어 있어서 더 그렇겠지요. 또한 휴대기기의 'GTA'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자유도가 높기도 합니다.

'GTA'라는 게임은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가 내용을 진행할 수도 있지만, 갖가지 말썽을 일으키거나 모든 행동을 현실처럼 제약없이 즐길 수 있는 높은 자유도로 악명을 얻은 게임입니다. 백스탭 역시 GTA 정도는 아니지만, 사용자가 어느 정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마음 껏 행동을 할 수 있는 자유도가 존재합니다. 스마트 기기의 하드웨어 한계를 생각해보면 상당히 놀라운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길을 뛰어가다가 다른 사람과 부딪히면 넘어지고, 길거리를 다니는 작은 캐릭터도 움직임에 반응을 보이는 것을 보면서 상당히 공을 들여 만든 게임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자연스런 그래픽과 함께 쉬운 조작법, 보장된 재미와 충실한 한글화까지!!! 한동안 재미있게 빠져들 좋은 장난감을 발견한 기분입니다. 스마트 기기의 게임이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다면 "백스탭"이 새로운 경지의 스마트기기 게임을 보여드릴 것입니다. 게임을 즐기시는 많은 분들에게 자신있게 백스탭을 권합니다.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보도자료 제보 및 문의 (appetizer@chosun.com / @appchosun)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