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ovr Apps
업데이트: 2011.06.22
용량: 2.8MB
제작사: I-JAMM
다운로드:
앱스토어등급: 4+ 등급
가격: $ 0.99
앱스토어에서 판매되는 앱의 숫자가 늘어나면서 어떤 앱을 선택하는 게 좋을까 하는 문제가 생기고 있습니다. 비슷한 기능을 구현한 앱이 많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앱을 고르는데 어려움을 느끼게 되는 것이죠.
만약 사용자가 메모 앱을 하나 구매하고 싶으면, “앱스토어에는 어떤 메모 앱들이 출시되어 있고, 출시된 메모 앱들의 주요 기능은 무엇이며 각각의 가격은 어떠한가? 비슷한 종류의 다른 앱은 무엇이 있을까?”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기능이 좋은 앱일수록 어느 정도 가격이 있기 때문에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구매하면 나중에 더 좋은 앱을 발견하고 후회를 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사용자가 앱을 구매할 때, 비슷한 기능의 앱을 모아놓아 비교하기 쉽게 정리해놓은 곳은 없을까? 하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더불어 관련된 기능의 다른 앱도 쉽게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더 좋겠지요. 이러한 기능을 구현한 앱이 있습니다. 바로 “discovr apps”(이하 디스커버 앱스) 입니다.
디스커버 앱스는 사용자가 원하는 앱을 검색해주고 관련 정보를 제공해주며, 검색한 앱과 비슷한 기능의 앱도 같이 찾아서 보여줍니다. 만약 오피스 프로그램이 필요하여 검색하면 오피스 관련 앱이 마치 마인드 맵처럼 연결망 형태로 표시되며 나타나는데, 연결망은 각 앱의 아이콘을 기본으로 표시되어 시각적으로 알아보기 쉽습니다.
단순히 연결망을 나타내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앱 아이콘을 터치하면, 선택한 아이콘과 관련된 또 다른 앱이 다시 생겨납니다. 마치 나무가 가지를 뻗듯이 내가 검색한 앱과 관련된 기능을 가진 새로운 앱들이 점차 확장되어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렇게 몇 번을 반복하다 보면 비슷한 기능과 방향성을 가진 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서 선택에 도움을 줍니다.
앱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아이콘을 두번 터치하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타나며, 아이폰/아이패드 버전 별로 스샷과 가격이 나오는데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용하기 쉽습니다. 아쉬운 점은 디스커버 앱스 자체 내에서 앱스토어로 바로 이어지는 기능이 아직 원활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맘에 드는 앱을 찾았다면 바로 구매하고 다운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관련메뉴는 존재하나 아직 구현 되지 않았는지 실행되지 않습니다. 추후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 문제가 해결되리라 봅니다.
검색한 앱에 대한 정보와 관련된 앱 정보도 이메일,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통해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요즘엔 뭐든지 소셜 기능과 연동되는 듯 합니다.
스마트폰은 어떤 앱을 쓰는가에 따라 이름 그대로 똑똑한 전화가 될 수도 있고 일반 피쳐폰보다 못한 전화가 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잘 쓰기 위해선 사용자도 똑똑해져야 하는 것이죠. 나에게 맞는 앱을 찾기 위해 많은 시간을 들여 앱스토어를 뒤적거리는 사람보다는 디스커버 앱스를 이용하여 간편하고 빠르게 원하는 것을 찾는 똑똑한 사용자가 대세인 시대인 것 같습니다.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보도자료 제보 및 문의 (appetizer@chosun.com / @appchos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