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간편하게 적어보는 나의 생각, Idea Store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5.27 13:19
Idea Store
업데이트: 2011.05.12
용량: 1.6MB
제작사: Spore Tools Ltd.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등급
가격: $ 2.99 순간적으로 번뜩이며 떠오르는 아이디어는 바로 적어놓지 않으면 잊어버리기 일쑤입니다. 멋진 생각을 떠올리고도 적어놓지 않고 있다가 나중에 떠오르지 않아서 안타까웠던 기억이 누구나 한번 쯤은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순간적으로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쉽게 적어놓고 정리할 수 있는 앱은 없을까요? 지금 소개해드릴 “아이디어 스토어”가 하나의 답이 될 것 입니다.
아이디어 스토어는 일종의 메모 앱입니다. 긴 문장보다는 짧은 문장을 그룹으로 분류해서 쓰고 저장할 수 있는 기능만 제공합니다. 너무 간략한 기능 때문에 다소 당황이 될 수도 있는데, “아이디어 스토어”의 기본 취지를 생각하면 이해가 됩니다. 작은 생각 하나를 적기 위해 수많은 기능과 무거운 덩치의 어플은 적합하지 않지요. 앱을 실행하자마자 작동되어야 하고, 복잡한 메뉴로 시간을 낭비하는 대신 바로 글을 쓸 수 있는 메뉴가 나와야 됩니다. “아이디어 스토어”는 이렇게 간편한 메모 기능에 중점을 두고 만들어 졌습니다.
편의에 따라 사용자가 메모 그룹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메모를 작성하고 나면 자신이 편집한 그룹 중에 하나로 묶을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날짜 별로 작성한 메모를 볼 수 있는 메뉴도 제공됩니다.

메모는 드롭박스를 통해서 백업할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 로그인을 하면 폴더를 생성할 수 있는데, 모든 메모는 그곳에 동기화로 저장이 됩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텍스트 파일로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아이디어 스토어”의 고유 형식으로 저장이 됩니다. 그래서 드롭박스 내에서는 열어볼 수 없고, 백업된 메모는 “아이디어 스토어”를 통해서만 열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통해 메모를 공유하거나 내보내는 것이 가능하지만, 드롭박스를 통해서도 열람이 가능했으면 좋았을 거란 아쉬움이 듭니다.
아이디어를 적는 것 외에는 별다른 기능이 없다는 것이 단점일수도 있지만, 간편하게 그 부분만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일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용도와 기능을 지닌 어플을 좋아하는 사용자가 있는 반면, 한가지 기능에 충실한 어플을 좋아하는 사용자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디어 스토어”는 다양한 기능은 없지만, 어플 자체가 가볍고 안정적이며 드롭박스 백업이 지원되는 것이 장점입니다.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자주 떠오르거나 메모가 많이 필요한 사용자라면 구입을 고려해볼만한 어플이지만, 다소 높게 책정된 가격이 매력을 반감시키는 게 아쉽습니다.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보도자료 제보 및 문의 (appetizer@chosun.com / @appchosun)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