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ic Piano HD
업데이트: 2011.04.29
용량: 10.1MB
제작사: Smule
다운로드:
앱스토어등급: 4+ 등급
가격: $ 2.99
smule magic piano(이하 매직피아노)는 각종 음악 어플로 유명한 smule 사의 대표적인 악기어플입니다. Smule 사는 오카리나, 기타, 바이올린과 같은 악기 어플들로 유명하고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어플을 내놓아서 매니아층이 두터운 회사입니다. 특히 전문적인 악기어플은 아이패드를 이용해 연주를 배울 수 있을 정도로 정교해서 꽤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 소개해드릴 매직피아노는 그런 전문적인 연주를 위한 어플이 아니라 유아나 아이들을 위한 어플로서 피아노나 음악에 대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피아노 건반이 나오는데, 배열이 이상합니다. 일반적인 모습이 아니라 배배꼬인 모습, 둥글게 말린 모습, 넓게 펼쳐진 모습 등 3가지 형태로 바꿀 수 있습니다. 장난스럽게 펼쳐진 건반들은 실제 피아노와 같은 음색으로 터치로서 연주가 가능합니다.
메뉴로 들어가 Songbook으로 들어가면 47곡이나 되는 노래목록이 뜹니다. 노래를 선택하면 화면이 바뀌면서 빛들이 상단에서 내려오는데, 내려오는 빛에 맞춰서 화면을 터치하면 음악이 연주됩니다. 굳이 건반을 몰라도 박자에 맞춰서 연주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죠. 다양한 음악이 있어서 취향대로 골라 연주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마지막 즈음에 슈퍼마리오 테마가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만약 자신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다면 듀엣 메뉴에 들어가서 현재 매직피아노를 실행하고 있는 세계 각 나라 사람들과 연결해서 같이 연주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다른 나라 사람의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옵션도 존재합니다. 제대로 연주하는 사람은 드물지만, 여러 나라 사람들과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교류할 수 있다는 사실이 놀랍습니다.
그간 smule 에서 내놓은 전문적인 악기 어플과는 다르게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단순한 어플이지만, 다양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고 음악에 대한 관심을 높여주는 어플입니다. 아이에서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음악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매직피아노를 통해 흥미로운 음악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보도자료 제보 및 문의 (appetizer@chosun.com / @appchos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