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L FANTASY III for iPad
업데이트: 2011.04.21
용량: 201MB
제작사: SQUARE ENIX
다운로드:
앱스토어등급: 9+ 등급
가격: $ 16.99
파이널판타지3(이하 파판3)는 1990년에 출시된 게임으로서 벌써 20년도 더 된 과거의 게임입니다. 패미콤을 시작으로 닌텐도DS, 버추얼콘솔로 리메이크 되었는데 또다시 아이폰/아이패드용으로 새롭게 태어난 것입니다. $ 16.99 라는 다소 높은 가격과 언어의 장벽에도 불구하고 벌써 많은 분들이 구매하여 즐기고 계신데, 역시 명작게임이란 소리가 나올 만 합니다.
아이패드용 파판3는 닌텐도DS로 나온 리메이크작을 기본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배경과 캐릭터가 3D로 표현되어 원작에 비해 훨씬 깔끔하게 세련된 모습입니다. 더불어 많은 분들의 귀를 즐겁게 했던 배경음악 역시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원작에 비해 모든 면에서 나아졌다라는 느낌이 옵니다.
아쉬운 점은 닌텐도DS엔 들어있던 오프닝 영상이 빠졌다는 것 입니다. 그러나 닌텐도DS보다 더 나은 조작감으로 화면 어디나 터치를 하면 방향키가 나타나 조작을 할 수 있고, 특별한 버튼의 구분 없이 화면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모든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RPG 게임을 하다보면 흔히 “노가다”라고 불리우는 대사 넘기기 나 레벨올리기 작업이 있는데, 기존 게임기보다 플레이 하기 수월합니다.
한글화가 되지 않은 게임이라서 언어의 장벽이 있지만, 아이패드의 멀티태스킹 능력을 사용한다면 어느 정도 해결이 가능합니다. RPG게임은 보통 공략집을 참고하여 플레이 하는 경우가 많은데, 과거에는 공략집을 따로 프린트 출력해서 참고하였지만, 이제는 아이패드 내에 공략집을 저장해 놓고 멀티태스킹을 이용해 막히는 부분은 참고하여 다시 플레이를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간에 게임기에서는 불가능했던 방식이라 초보유저들에게 상당히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깔끔하게 개선된 그래픽과 향상된 조작감, 그리고 멀티태스킹 능력을 이용한 공략집 보기까지 가능한 아이폰/아이패드 버전의 파판3는 이미 과거에 파판3를 경험한 유저라고 해도 다시 플레이 해보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인 리메이크 버전입니다. 팍팍한 일상에서 과거의 향수와 재미를 느끼고 싶은 많은 유저들에게 추천할만한 게임입니다.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보도자료 제보 및 문의 (appetizer@chosun.com) 트위터 @appchos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