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아이패드 노트 앱들 중에 자신에게 꼭 맞는 것을 고르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액션노트(Action notes)는 말끔한 디자인과 2.99달러라는 만만한 가격이 매력적입니다. 중요한 부분은 강조할 수 있고 색깔별로 주제를 나눌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하지만 다른 노트 앱들에 비해 지원하는 기능이 많은 것은 아닙니다.
액션노트는 스프링노트의 모양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색깔별로 주제를 나누어 노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6권의 노트를 한 곳에 모을 수 있습니다. 새 노트를 만들면 날짜를 자동으로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내용을 입력하려면 화면 하단에 있는 + 아이콘을 누릅니다. 하얀 배경에 줄이 그어진 노트가 나옵니다. 액션 노트의 필살기는 노트 앞부분에 있는 두 개의 칸입니다. 제목이나 소제목, 강조할 부분을 색깔펜으로 그은 것 같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긴 선으로 강조하고자 할 때는 두 칸 중 앞에 있는 것을 탭합니다.
점으로 강조하고자 할 때는 두 번째 칸을 탭합니다. 간단하면서도 유용한 기능입니다.
액션노트의 두번째 필살기는 이메일 보내기 기능입니다. 보통 아이패드에서 메일을 보낼 때는 거의 텍스트나 이미지로만 보낼 수 있지만 액션노트에서 텍스트를 입력하고 보내면 탬플릿이 적용돼 예쁜 디자인으로 보내집니다.
그런데 흠이 하나 있습니다. 각 노트마다 타이틀을 입력하는 란이 있는데 한글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결 방법이 없는 건 아닙니다. 글자를 입력한 다음에 띄어쓰기를 한번 하면 다음에 열었을 때 한글도 제대로 보입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