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철과 봄맞이 집안 새단장을 계획 중인 분들을 위해 유용한 인테리어 관련 앱을 소개합니다. 유럽 앱스토어에서 인기를 끌었던 Home Design 3D 입니다. 프랑스 라이브캐드사의 홈디자인 3D 캐드를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앱으로, 손가락 하나로 집의 구조를 새로 만들고, 레이아웃을 바꾸고, 디자인해서 꿈 속에 그리던 집을 3D 모형으로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이사할 때, 집을 꾸밀 때, 부동산 거래를 할 때 본인이 원하는 집에 대해 백마디 말 대신 앱으로 만든 시뮬레이션을 보여 줄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나 부동산 관련자는 물론 초보자들도 손가락 터치 만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을 만들고 나면 문과 가구를 배치합니다. 원하는 문과 창을 골라 도면으로 끌어다 붙인다. 가구는 거실과 주방, 침실과 화장실로 나뉘어 있습니다. 가구를 배치한 뒤 손가락으로 양 끝을 선택해 돌리면 방향이 바뀝니다.
처음부터 집 한 채를 만들어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이미 저장되어 있는 견본을 수정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화면 왼쪽 상단에 project를 눌러보면 아파트 도면 샘두 개와 호텔 도면이 하나 있습니다. 각각의 견본을 그대로 사용하고 장식만 바꾸어도 되고, 도면 자체를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Project 항목에서 내가 만든 집을 저장하거나 지울 수 있고, 이메일 보내기를 선택해 주소를 입력하고 보내면 제작한 도면의 PDF와 JPG가 전달됩니다. Publish 항목에서는 자신의 페이스북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도면이 완성되면 ‘3D’로 보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평면으로 꾸몄던 프로젝트가 입체적으로 보입니다. 이 항목에서는 집의 외벽을 꾸미고, 바닥 소재와 벽지를 마음대로 선택해 볼 수 있습니다. 가구의 위치나 방향을 변경하려면 다시 2D(도면)으로 돌아가 수정하면 됩니다. 카메라의 위치를 수직과 수평으로 조절하고 확대 또는 축소 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