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패드로 전화하기, 휘슬폰(whistle phone)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3.09 17:03 / 수정 2011.03.10 09:23
Whistle Phone
업데이트: 2010.12.1
용량: 2.2 M
제작사: Vail Systems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아이패드로 전화하세요.

아이패드로 전화 할 수 있는 앱을 소개합니다. 휘슬폰(Whistle Phone)을 설치하면 전화기를꺼내지 않고 앱으로 통화할 수 있습니다.

헤드폰이나 마이크 기능이 있는 이어폰은 미리 준비해야겠습니다.

앱을 설치하면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컨펌 메일이 자동으로 보내집니다. 거기에 본인에게 주어진 전화번호가 있으므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내에서는 와이파이나 3G 상태에서 무료로 통화할 수 있지만 국내에서는 요금을 내야 합니다.
요금 충전은 VISA 신용카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테스트용으로 1.99달러를 충전했습니다.
그리고 전화를 걸었습니다.
정말 전화가 오는군요. 응답하고 1분간 통화했더니 잔액이 1.88원으로 줄었습니다. 1분에 0.11달러 (약 130원)정도 나갔습니다. 휘슬폰은 미국 전화번호를 부여해주기 때문에 국내로 통화하면 국제전화요금이 부과됩니다.

주소록은 아이폰 주소록이나 아웃룩에 있는 주소를 아이튠즈를 통해 동기화해두면 더 편하겠습니다.


Bonjour는 같은 와이파이 망 내에 있는 휘슬폰 사용자들을 보여줍니다.

전화번호를 바꾸고 싶으면 account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 account로 들어가 follow me 메뉴에서 핸드폰, 회사전화, 보이스메일 등 총 5가지의 전화번호를 등록해 휘슬폰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미국내에서만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미국에 갈 일이 있거나 미국 사람들과 전화할 일이 많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습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