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유스트림(ustream)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com
등록 2011.03.09 10:53 / 수정 2011.03.09 10:53

Ustream
업데이트: 2011.03.07
용량: 13.1 MB
제작사: Ustream.tv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9세이상
가격: 무료

유스트림은 올레온에어, 아프리카TV 등과 마찬가지로 앱으로 생방송할 수 있는 앱입니다.

유스트림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방송을 하려면 먼저 방송 카메라 버튼을 누릅니다.

녹화만 해둘 수도 있고, 바로 방송할 수도 있습니다.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sign up을 눌러 회원 가입 과정을 거칩니다. 약관에 동의하면 계정이 생성됩니다.

녹화 후 방송하는 기능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방송 화면으로 돌아가 방송 내용을 간단하게 적은 다음, 페이스북과 트위터 아이콘을 눌러 해당 계정과 연동하면 방송 주소를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이제 빨갛고 동그란 점을 누르면 녹화가 시작됩니다. 너무 짧은 동영상을 올리지 못하게 막고 있군요. 녹화를 끝내려면 점을 한 번 더 누릅니다.

녹화한 영상을 볼까요?
메인 화면에서 오른 쪽 끝에 있는 more를 선택합니다. My broadcast를 누르면 촬영한 영상이 보입니다. 영상을 유스트림 서버에 등록하려면 완전히 업로드합니다. 업로드가 완전히 되면 제목과 설명, share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올레온에어와 다른 점은 유튜브로도 보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유스트림으로 다른 사람들의 방송을 보려면 메인화면으로 돌아갑니다. featured에서 인기있는 동영상들을 볼 수 있고, categories에서 관심있는 주제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영상을 골라 remind me를 선택하면 more메뉴→ favorites에 모입니다.

방송 보기를 선택했습니다. 약간의 로딩시간을 거쳐 바로 생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말풍선모양을 누르면 현재 해당 방송을 보고 있는 시청자들과 채팅을 할 수 있고, share를 선택하면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보낼 수 있습니다.

유스트림 레코더 (ustream recorder)는 아주 직관적인 UI(유저인터페이스)로 만들어진 동영상 카메라 앱입니다. 이 앱으로 촬영한 동영상은 서버에 업로드하거나 곧바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유스트림 앱보다 유용한 것이 있다면 갤러리에 저장된 동영상들을 불러 올 수 있다는 점입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