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3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오늘 로스앤젤레스 코닥극장에서 열린다. 아카데미 시상식은 1929년부터 매년 시상하는 미국 최대의 영화상으로 오스카 상이라고 불린다.
'소셜 네트워크', '블랙 스완', '파이터', '인셉션', '킹스 스피치' 등 10개의 영화가 올해 오스카상 최우수작품상 후보다.
오스카상 공식 앱을 통해 올해 오스카상의 영예를 차지할 영화는 어떤 작품일지 예측하고, 친구들과 공유하며, 실제 시상식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Make your prediction’항목에서 누가 상을 받을지 예측해 친구들에게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또는 이메일로 알릴 수 있다.
‘Latest Result’ 항목에서 앱 유저들의 투표 예측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최우수 작품상에는 킹스스피치가 앞서가고 있고, 감독상 부문에서 소셜네트워크가 블랙스완을 앞서고 있다. 각본상 부문은 소셜네트워크가 압도적이다.
앱 유저들의 투표 결과 옆에 ‘winner’항목에 들어가면 시청자들의 예측 투표 결과가 아닌 현재 진행되고 있는 실제 시상식 결과를 볼 수 있다. 사용자가 많은지 로딩시간이 길다.
후보작들의 예고편 영상과 영화배우들에 관한 정보를 볼 수 있다.
‘Academy’항목에서는 역대 수상작들을 포함한 아카데미 시상식에 관한 정보를 볼 수 있고, 뉴스와 사진들을 볼 수 있다. ‘video’ 항목에는 올해 오스카상 사회를 맡은 앤 헤서웨이와 제임스 페랑코의 영상이 나온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