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는 중•고등학교와 달리 수업 시간과 장소, 같이 공부 하는 친구들이 모두 다르고 개인화되어 있어 모든 일정을 스스로 챙겨야 한다. 새내기들은 어리둥절할 수도 있다. 이럴 때 스마트폰 앱의 힘을 빌려보는건 어떨까?
인 클래스는 좀 더 학사 일정 관리를 한곳에 입력해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의 앱이다. 학기별 수업 시간표와 과제, 교수 연락처 등 총체적인 정보를 입력해두고 과제 제출 기한은 알람으로 알려주어 편리하다. 일정을 입력하면 월별, 일자별로 볼 수 있고, 과제를 입력해두면 과목별, 날짜별, 중요도별로 나눠 볼 수 있다. 텍스트를 입력해 수업 내용을 필기할 수 있고, 음성녹음이나 카메라를 활용해 기록할 수도 있다. 과정 또는 학기는 무한대로 넣을 수 있다. 입력한 일정들과 과제들은 이메일로 보내 백업해둘 수 있고, 페이스북으로 보내 친구들과 공유할 수도 있다.
먼저 학기를 입력한다. 앱을 실행하면 아래 메뉴 부분에 총 다섯개의 아이콘이 있는데 이 중 네번째 ‘terms’를 고르고, 화면에 있는 +늘 누르면 한 학기(또는 과정)가 추가된다. ‘New term’ 화면이 나오면 ‘>’를 눌러 학기이름을 입력하고, 아래에 있는 ‘add new course’를 선택해 과목들을 입력한다. 여기서 강의 타입과 강의실, 시간과 알람여부, 교수명을 입력한다. 앱을 껐다가 다시 켰을 떄 학기 화면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톱니바퀴모양을 누르면 수정하거나 추가 입력할 수 있다.
다시 맨 아래에 있는 다섯 개의 메뉴로 돌아가 가장 오른쪽에 있는 ‘instructors’ 항목을 선택하면 교수 또는 강사들의 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 사진, 이름, 전화, 이메일, 사무실, 근무시간을 입력해 둘 수 있다.
입력한 과제 또는 일정들은 하단 메뉴 중 맨 왼쪽에 있는 ‘schedule’에서 일자별 또는 월별로 볼 수 있다.
인클래스는 강의에 필요한 노트기능이 있다. 메뉴 중 가운데에 있는 ‘Notes’를 선택하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를 누르면 노트 페이지가 나온다. 화면을 탭하면 자판이 나와서 내용을 입력할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음성 녹음, 사진 또는 동영상 촬영, 사진 갤러리에서 가져오기 등의 방법으로 강의 기록을 남길 수 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