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광고 속 그 앱!
아이패드를 직장에서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오피스 프로그램 같은 문서 편집 및 PT용 앱을 많이 사용합니다. Mac을 사용해 오셨다면 더욱 친근할 수 있는 Numbers 프로그램이 아이패드용 앱으로 출시되어 소개드립니다.
아이패드용 Numbers 앱에서는 몇 번의 터치로 엑셀 파일을 만들 수 있으며 Apple 디자인 템플릿을 이용하여 표와 차트를 만들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함수키보드를 이용하여 250개가 넘는 함수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어려운 수식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각 셀의 서식에 해당하는 매직키보드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더욱 쉽게 입력하고 편집할 수 있어 좋습니다.
예산, 여행플래너, 출석부, 자동차 기록 등 16개의 Apple 디자인 템플릿을 제공해 좀 더 쉽게 보기좋고 깔끔한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메일, iWork, iTunes, iDisk, WebDAV를 이용해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으며 iTunes, iDisk, WebDAV에 있는 파일을 불러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능을 이용하여 아이패드용 Numbers에서 만든 스트레드시트파일을 맥이나 PC에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I 버튼을 터치하여 다양한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으며 텍스트의 스타일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에 관한 부분을 편집하기를 원한다면 선택하고 I 버튼을 터치하세요.
스프레드시트에 사진, 동영상을 삽입할 수 있으며 표,차트,도형을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프린트 미리보기 및 편집이 가능하며 AirPrint를 이용하여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를 이용해 바로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아이패드용 오피스앱이 많이 나와있지만 스트레드시트 하나의 기능에 충실하여 아이패드에서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도록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어려운 표 편집이나 수식편집의 경우도 매직키보드를 이용해 쉽게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Numbers가 인기있는 이유라고 생각됩니다.
아이패드용 스프레드시트 앱을 찾으신다면 Numbers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9.99가 아깝지 않네요.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