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office Connect Mobile Suite for Ipad
업데이트 : 2010.12.22
용량: 20.9M
제작사: Quickoffice, Inc.
다운로드:
앱스토어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 14.99
외근 중 갑자기 회사에서 보고서 수정이 필요하다고 전화하면 급하게 PC방으로 달려가본 기억이 있으신가요? PT를 앞두고 있다가 수정사항을 발견한 적이 있으신가요?
이럴 경우 아이패드 하나만 있으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강력한 오피스앱 QuickOffice를 소개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에서 이미 강력하고 뛰어난 기능으로 많은 분들께 인정을 받았던 Quicoffice가 아이패드용으로도 출시되었습니다.
Quickoffice Connect 는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파일을 읽고 쓸 수 있으며 PDF 파일은 읽는 것만 가능합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 비해 Quickoffice Ipad 앱은 좀 더 간략하고 간단한 형태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Quickoffice 는 파워포인트 2003, 엑셀 2003/2007, 워드 2003/2007, 텍스트 문서를 지원합니다. 오피스 파일은 다 읽어오고 편집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Quickoffice Connect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외부와의 공유에 아주 강력한 기능을 보여줍니다. 구글Docs부터 세계인들이 애용하는 Dropbox, Box, mobileme, huddle, sugarsync까지 아주 강력한 공유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글Docs를 연결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구글Docs에서 이용하는 이메일과 패스워드를 입력하기만 하면 구글Docs을 파일을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또한 폴더 추가/편집/삭제 기능도 제공해서 문서파일을 정리하여 이용하는데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삭제 및 이메일 전송도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선택해서 Drag & Drop으로 휴지통에 넣어 삭제하거나 우편함에 넣어 다른 사람에게 이메일을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MS Word 파일을 연 모습입니다. MS-Word 2003/2007 파일을 완벽하게 읽을 수 있으며 수정또한 가능합니다. 글자체와 크기를 변경하거나 단락을 수정하거나 글머리기호도 지정할 수 있으며 컬러지정도 가능합니다. MS-Word를 아이패드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보고서를 급하게 수정해야 할때 이용하거나 아이패드에서 기사나 문서를 작성하여 다른 사람에게 바로 보내도 될 것 같습니다.
엑셀파일도 MS 오피스 2003/2007로 만들어진 문서를 완벽하게 읽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셀편집에서 부터 함수편집 및 수정까지 오피스에서 하던 것을 Quickoffice에서 그대로 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파일도 직접 만들 수 있으며 파워포인트 파일은 오피스 2003 형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글자를 입력하거나 간단한 도형을 만들거나 배경색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프리젠테이션하기 전 오타의 수정이나 간략한 변경을 필요로 할 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얼마 전 신문에서 아이패드가 기업용으로 많이 보급되고 있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기업에서 아이패드를 이용한다면 이제 회의시간에 종이 인쇄물이 아닌 아이패드를 들고 들어가서 각자의 보고서를 아이패드로 확인하며 토론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이패드용 오피스 앱 중에서 무엇을 사용할까 고민중이라면 Quickoffice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