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등산지도와 조난요청까지 '숲에on 등산로 안내'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2.09 10:04 / 수정 2011.02.09 14:46
숲에on 등산로 안내
등록일: 2011.1.12
업데이트: 2011.1.13
용량: 1,949KB
다운로드: 티스토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등산 인구가 늘어나면서 각종 산악사고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산림청이 스마트폰으로 산 속 본인의 위치를 확인하며 산행을 하면서 산악 사고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숲에On 등산로 안내’ 앱을 출시하여 산악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 앱은 지역별로 지도를 이용하여 전국 100대 산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이름으로 산을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산 목록을 터치하면 산에 대한 세부정보를 볼 수 있으며, 지도상 등산로에서 본인위치를 알려주는 서비스는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앱에서 제공하는 산 지도는 산림청이 자체 축적한 자료와 숲길조사원이 조사한 지리정보를 바탕으로 국토지리정보원 지형도를 가공했다고 합니다.

이밖에 구글 위성지도를 함께 비교해 볼 수 있어 더욱 정확한 위치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나침반기능은 본인의 진행방향을 알 수 있어 야간 등산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등산 하기 전 ‘날씨확인’은 필수. 산에 따른 날씨정보를 기상청의 날씨정보와도 연계해 해당지역 날씨정보와 기상특보를 안내합니다.

마당글에서는 등산객들이 남긴 사진과 글을 공유하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앱은 산행 중 위기상황이 발생했을 때 앱에 탑재된 `조난시 대처방법'을 이용하면 산악구조 요청을 손쉽게 받을 수 있다는 점과 증강현실 기능으로 주변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반면에 조금 아쉬운 점은 마당글 정보의 사진과 글을 남긴 위치 정보가 공개 되면 더 유용할 것 같습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