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때 30cm 자로 해결이 되던 때가 있다면, 성인이 되서는 건물의 높이, 벽의 길이, 사람의 키 등 30cm나 1m 줄자로는 잴 수 없는 길이를 요구하는 일들이 있습니다. ‘Smart Tools-도구상자’는 자부터 각도기, 나침반, 수평계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14가지 도구를 하나의 앱으로 해결한 도구상자의 종결자입니다.
먼저 길이를 잴 수 있는 '자' 입니다. 스마트폰의 화면 좌우를 이용하여 20cm 이내의 물건의 길이를 잴 수 있는 줄자로 사용가능하며, 손가락을 터치하여 정확한 길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위의 좌우화살표를 터치하면 줄자의 길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화면 우측의 버튼을 터치하면 줄자,각도기, 수평계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퀵메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중력방식을 이용한 각도기, 중력방식에 카메라를 이용한 각도기를 이용하여 각도 측정도 가능합니다.
수평계를 이용하여 수평도 측정도 가능합니다. 세탁기, 액자, 냉장고의 수평을 맞출 때 도움이 될 듯합니다.
증강현실을 이용하여 1~50m 사이에 있는 물체의 거리 및 높이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기능 중 하나가 나침반 기능입니다. 현재 해당위치를 친구에게 문자 메시지로 보낼 수 있습니다.
낯선 곳, 특히 산이나 바다에서 길을 헤맬 경우 당황하지 말고 나침반 기능을 활용하면 큰 도움이 되겠죠?
스마트폰의 마이크가 있다면, 소음측정기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소음, 공사장 소음 등을 잴 수 있어 유용합니다.
아래 사진은 티스토어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은 이미지입니다. 이 앱을 활용하기 위한 체크리스트인데 한 눈에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참고했습니다.
이 처럼 이 앱을 활용하면 건축물의 높이, 사람의 키, 현재 위치의 위도, 주위의 소음까지 측정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단, 애플리케이션 소개 내용을 읽어보면 팬텍, Xperia, LG일부, SK일부 스마트폰은 소음이 인식되지 않아 소음측정 메뉴가 나타나지 않는다고 하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