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시크릿가든’에서 길라임이 ‘피카소와 모던아트’라는 전시회가 배경화면을 나오면서, 자녀들과 함께 겨울방학에는 피카소 전시회와 다른 미술 전시회 관람을 하기로 마음먹었다는 주부 김지현씨.
“앗 그런데 덕수궁 미술관은 어떻게 가지? 시립미술관에서는 어떤 전시회가 있지?” 라는 고민에 빠졌습니다. 그는 검색의 달인답게 스마트폰에서 미술전시회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아트데이’라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은 받았습니다.
이 앱은 전국의 미술전시회 정보를 모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아트데이는 5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Home : 각 미술관의 주요전시 사항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 Category : 기간,장소,장르에 따라 전시회를 분류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Nearby : 자신의 주변 0.5~1.5km 사이에 있는 전시관의 전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Coupon : 카페나 전시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정보를 확인합니다.
- My : 스크랩,구매내역,설정을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전시회에 대해 별점 주기, 다른 사람들의 평가를 댓글로 확인하기, 친구와 공유하거나 스크랩도 가능합니다. 특히, 마음에 드는 전시회는 다이어리에 일정저장이 가능 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평가를 보기 위해 댓글을 보거나 직접 댓글을 작성할 수 있으며, SNS와 메일 등으로 전시회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Category 메뉴에서는 기간, 장소, 장르에 따라 전시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upon 메뉴에서는 카페나 아트샵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됩니다.
기념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쿠폰들도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이 앱은 전국의 미술전시회 정보의 실시간 확인, 주변의 전시회 정보 검색을 할 수 있고, 주요 정보를 다이어리 바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단, 미술관이나 미술작품에 대한 검색기능이 없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