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증, 통장사본, 사업자등록증 등 자주 사용하는 팩스 전용 태블릿 다양
엠팩스 (mFax)
업데이트: 2010.11.20
용량: 0.6MB
제작사: MtoME Co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세이상
가격: $1.99
스마트폰으로 저렴하게 팩스를 보낼 수 있는 앱이다. 앱 구입 비용은 1.99달러지만 30건의 팩스를 무료로 보낼 수 있고 그 후에는 12건당 0.99달러로 비교적 저렴하다.
엠팩스를 사용하려면 먼저 자신의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해 인증을 받아야 한다.
그 다음 사진2장, 사진1장 등 보내고자 하는 형태를 고른다. 메뉴 항목 맨 위에 ‘팩스 전송’이 있긴 하지만 이것 보다는 아래 항목을 골라 탬플릿을 선택하거나 내 정보를 입력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탬플릿은 신분증, 통장사본, 사업자등록증과 같이 자주 사용하는 문서들을 위주로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정보와 한 페이지에 작성해 보낼 수 있도록 깔끔하게 디자인됐다. 내 정보를 입력해두면 탬플릿에 자동으로 들어간다. 단, 탬플릿이 필요 없을 경우는 바로 ‘팩스 전송’을 눌러 이동하면 된다.
탬플릿을 다 고른 다음 팩스 전송을 눌러 사진 파일(신분증이나 통장사본 등)을 선택한다. 사진은 카메라롤에서 가지고 올 수도 있고 찍을 수도 있다. 또한 보낼 사진의 해상도를 설정할 수도 있다. 사진을 고른 다음 팩스번호를 입력하면 팩스가 간다.
엠팩스는 파일을 고르고 팩스번호를 입력하자마자 팩스가 간다. ‘정말로 보내겠습니까?’라는 메시지나 최종으로 보낼 문서를 미리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더 좋을 것 같다. 사용방법만 익히면 문서를 정돈된 형태의 탬플릿에 맞춰 빨리 보내는데 아주 유용할 것 같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