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한국인의 힘 김치, 앱으로 만나보세요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1.13 12:12
김치
등록일: 2010.1.10
용량: 207MB
제작사: Approbiz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세이상
가격: 무료

김치는 우리 식탁의 보물1호이자 한국인에게 힘의 원천이다. 또한 우리 세대에서 보존해야 할 식문화유산이다.

김치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김치맛을 내는 비법을 공유하는 앱이 무료로 배포되고 있다. 제작사인 (주)아프로비즈는 ‘김치의 세계화’를 모토로 이 앱을 통해 김치 만드는 비법이 100건 이상 접수되면 ‘김치 문화 축제’로 발전시켜 세계인이 함께 김치를 즐기게 할 예정이다.

김치 앱의 메뉴는 <김치란? >, <담그기>, <활용요리>, <김치체질>로 구성됐다. 

<김치란? >메뉴에서는 김치의 역사, 김치의 효능, 김치의 위상, 팔도김치, 재료별 김치의 종류 등 김치에 대한 문헌적인 정보를 담았다.

<담그기>메뉴에서는 100여가지가 넘는 수많은 김치 중에서 가장 많이 즐겨 먹는 9가지 종류의 김치를 골라 만드는 방법을 텍스트와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 사진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동영상 페이지로 이동한다.

<활용요리>메뉴에서는 김치찌개, 두부김치, 김치두루치기 등 김치를 활용해서 만들 수 있는 요리법을 알려준다. 역시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

김치는 지역이나 가정마다 특유의 맛이 있고, 재료와 사람의 손맛에 따라 맛이 다르다. 김치 앱을 통해 김치 만드는 비법을 공유할 수 있다. <담그기>와 <활용요리> 화면에서 마지막 줄에 있는 ‘비법(팁)’을 누른 뒤 이메일 그림을 누르고 자신이 알고 있는 김치 만드는 비법을 적어 보내면 된다.  

<김치체질> 메뉴에는 태양인에 맞는 김치, 태음인에 맞는 김치, 소양인에 맞는 김치, 소음인에 맞는 김치의 종류를 알려준다. 또 체질별로 음식을 작 먹는 법과 사람을 대하는 법 등을 볼 수도 있다.

다른 레시피 앱들에 비해 우수한 점은 김치만을 특화해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는 것이고, 사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는 점, 그리고 무료라는 점이다. 아쉬운 점은 용량이 너무 크고, 레시피대로 따라 하기에 다소 불편한 구조로 콘텐츠가 배치됐다는 점이다. 텍스트와 이미지를 따로 볼 수 있거나 고정된 이미지를 접었다 펼 수 있다면, 또는 동영상 내에서 설명만 해주더라고 사용자 중심의 레시피 앱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