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영어와 그림으로 만나는 불교 교리
헬로 달마 스쿨- Hello Dharma School
등록일: 2011.01.04
용량: 38.0 MB
제작사: 대한불교조계종
다운로드: 앱스토어, 올레마켓
등급: 4세이상
가격: 무료
영어로 배우는 어린이 법회 교재. 헬로 달마 스쿨.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에서 출간한 어린이 법회용 영어교재 ‘헬로 달마 스쿨’이 앱으로 출시됐다.
불교의 핵심 교리와 기본 개념을 어린이도 알기 쉬운 영어로 들을 수 있고, 만지면서 학습할 수 있는 풀 인터랙티브 북리더(Touchabe Inrteractive Book Reader)다.
지혜, 자비, 고집멸도, 기도, 수행 등 12개의 중요한 불교 기본 개념과 핵심 교리 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헬로 달마 스쿨 앱을 사용법: 'start'를 눌러 'new'를 선택하면 아이들에게 영어 그림책으로 불교 교리를 알려줄 수 있다. 'resume'은 봤던 부분부터 보고, 'new'는 처음부터 볼 수 있다. 화면이 나오면 왼쪽 상단에 움직이는 바퀴모양이 있는데 이것을 누르면 '되감기', '일시정지', '빨리감기' 기능과 한글과 영어 중 자막을 선택할 수 있다.
영어와 한글 자막을 선택할 수 있어 본문 내용을 쉽게 익힐 수 있다.
정돈된 느낌의 삽화가 다채롭게 수록돼 매력적이며 움직이는 삽화를 터치하면 움직여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 일으킨다. 화면에서 손가락 모양이 가리키는 곳을 터치하면 새가 날개를 파닥거리거나 원숭이가 뛴다. 우산을 터치하면 비가 오기도 한다.
'챕터 선택' 메뉴는 그림을 뺀 텍스트만 볼 수 있다. 헬로 달마 스쿨은 총 세가지 과정(Unit)과 12 챕터로 구성됐다. Unit1은 '불교란 무엇일까요? (What is Buddhism?)',Unit2는 '가장 중요한 부처의 가르침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What are the most important teachings of the Buddha?)', 'Unit3'은 '누가 불교 신자일까요? (Who are Buddhists?)'로 나뉜다. 각 챕터를 터치하면 해당 삽화로 바로 연결된다. '키워드'메뉴는 '지혜', '보리수나무' '열반' '자비' 등 불교의 기본적인 교리들을 키워드로 알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각 단어를 누르면 영어 음성과 영어와 한글 자막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챕터 선택 메뉴에서는 보고싶은 부분을 선택해 볼 수 있고, 키워드 보기 기능에서는 중요 단어를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4의 고해상도 화면에서 삽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앱스토어와 올레마켓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