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 능력 시험, 앱에서 급수별로 공부하세요
수준별 한자급수를 선택할 수 있고, 그 아래 왼쪽메뉴는 ‘한자’를 공부할 것인지 ‘단어’를 공부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메뉴는 ‘터치’와 ‘입력’으로 나뉘는데 터치는 위로 터치를 하면 아는 한자로, 아래로 터치를 하면 모르는 한자로 등록이 됩니다.
순차 학습은 급수별 한자 문제가 순차적으로 제시되고, 랜덤학습은 무작위로 급수별 한자 문제가 제시됩니다. 단, 순차학습은 터치모드만 지원합니다.
복습메뉴는 모르는 한자나 틀렸던 한자들이 자동으로 등록되어서 그 한자들을 다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는 복습메뉴에 등록된 한자들은 초기화(삭제)하는 것입니다.
터치모드로 할 때의 화면입니다.
몇 가지 아쉬운 점은 있습니다.
먼저 見(볼 견, 뵈올 현)처럼 두 개 이상의 음을 가진 한자에 대해서는 한 개의 음만 등록되어있습니다.
다음으로 한자급수 자격증은 주관하는 곳에 따라 급수별 한자가 다릅니다. 대한검정회의 2급한자와 한국어문회의 2급한자는 거의 비슷하지만 서로 다른 한자도 많기 때문에 자격증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다는 생각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앱이 어떤 주관처를 기준으로는 만들었는지는 밝히지 않았지만 여기서 제시하는 한자는 반드시 다 알아야 한다는 생각으로 공부하면 어떤 주관사의 시험이라도 합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한자공부는 터치하며 눈으로만 익히는 것이 아니라 직접 쓰면서 손에 익히는 것이 맛이라 매니아들의 욕구를 얼마나 충족시켜 줄 지는 두고봐야 할 일입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