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파일 및 프로그램 관리 필수 앱 ③마지막, Task Manager!
첫 번째 리뷰에서 소개해 드렸던 File Manager 기억하시죠? 거기서 설명드렸듯이 그 메뉴에 Task Manager를 선택하면 Task Manager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 실행화면입니다.
태스크 메니저(Task Manager)는 윈도우에서 작업관리자와 같습니다. 언인스톨러(Uninstaller)와 혼동하기 쉬운데 태스크 매니저는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종료시킬 때 사용하고, 언인스톨러는 삭제를 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화면 상단 중앙에 ‘KILL SELECTED APPS’를 터치하면 실행중인 모든 프로그램들이 종료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프로그램들이 체크돼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종료를 원하는 것만 체크 후 KILL SELECTED APPS을 터치하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길게 누르면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이 중 무시하기(Ignore)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함부로 중지하면 안되는 중요한 프로그램들이 있다면 Ignore를 눌러준다. 이렇게 처리한 목록은 메뉴버튼을 눌러 Setting의 Ignore List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불필요한 프로그램만 실행을 중지시키는 일이 많은데 기본으로 모든 프로그램이 체크되있어 일일이 체크를 풀어야하는 점은 불편하다.
사실 이 프로그램은 관련지식이 많이 있는 유저들에게 유용합니다. 종료하는 기능 이외로 응용할 것들이 있습니다. 그래도 실행프로그램을 종료시키는 용도라면 누구든 쉽게 사용가능합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