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여성 또는 어린이의 안전한 귀가를 도와주는 앱이다. 주로 가는 경로를 저장하고, 그 경로를 밤늦게 가야할 일이 생길 때 이 앱을 사용하면 납치, 갑작스런 사고, 성폭행 등의 위협을 스마트폰이 스스로 감지해서 미리 사용자가 지정한 번호로 위급알림문자를 전송한다. 위급알림문자는 사용자의 위치(지도), 상황, 귀가경로가 담긴 URL을 포함한다.
<주요기능>
1. 앱을 설치한 다음 집에서 회사까지, 집에서 학교까지 등 주로 이동하는 경로를 저장한다. 다음으로는 위급 알림 문자 메시지를 보낼 전화번호를 입력한다. 그 이후부터는 목적지로 출발할 때 앱을 실행하고 도착하면 앱을 끄면 된다.
2. 앱을 실행하고 귀가하는 도중 사고가 발생했을 때, 스마트폰 단말기를 좌우로 빠르게 약 7초간 흔들면 즉시 위급알림문자메시지가 지정된 번호로 전송된다.
3. 앱을 실행하고 귀가하는 도중 10분 이상 움직임이 없을 때 위급 알림 문자 메시지가 전송된다. 스마트폰 단말기가 제자리에 멈춰 5분간 전혀 미동도 없다면 경고 메시지 창이 나타나고 그래도 움직임이 없을 때는 5분 후에 위급 알림 문자메시지가 전송된다.
4. 사용자가 동일한 경로에서 30분간 머물러 있으면 자동으로 위급 알림 문자메시지가 전송된다.
5. 경로를 이탈하면 20분 후 위급 알림 문자메시지가 전송된다.
6. 비정상적으로 휴대폰이 꺼지거나 부서진 경우나 귀가 모드 작동 중 휴대폰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될 경우 위급 알림 문자 메시지가 전송된다. 배터리 방전으로로 인한 종료는 제외된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