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억의 축제, 광저우 아시안게임 스마트폰 앱으로 즐겨요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이 오늘 오후 9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16일간 1만 4천여 선수들이 참가, 42종목 472개의 금메달을 놓고 열띤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40억 아시아인들의 대축제가 될 광저우 아시안게임을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모았다.
■ 연합뉴스
통신사 연합뉴스의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특집 앱을 통해 아시안게임 소식을 신속하게 접할 수 있다. 현장에서 전하는 생생한 뉴스와 화보를 볼 수 있으며 역대 아시안게임의 명장면이 포토매거진 방식으로 제공된다.
다운로드: http://itunes.apple.com/kr/app/id400454617 (한국계정)
■ 아시아드 퍼즐
아시아드 퍼즐 (Asiad Puzzle)은 광저우 아시안게임의 마스코트를 이용한 게임 앱이다. 이번 아시안게임의 마스코트는 아샹(阿祥), 아허(阿和), 아루(阿如), 아이(阿意), 러양양(樂羊羊)으로 다섯마리의 양이다. 아시아드 퍼즐 게임은 각 캐릭터를 연속적으로 3개로 맞추어 없애는 방식이다. 게임의 결과와 전체 사용자들간의 순위를 리더보드(Leader Board)에서 확인 할 수 있고, 금 은 동메달리스트들도 볼 수 있다. 자신의 게임 결과를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친구들에게 전할 수도 있다. 다운로드: http://itunes.apple.com/us/app/id389104571 (미국계정)
■ 화이팅 코리아
한국 국가대항전 경기를 시청할 때 응원할 수 있는 앱이다. 아이폰을 아래쪽으로 기울이면 ‘짝짝짝 짝~ 짝’ 하는 박수소리가 나오고 아이폰을 수직으로 들어올려 손목을 앞쪽으로 꺽으면 ‘대~한민국’하는 함성이 나온다. 경기장이나 길거리 등 어두운 곳에서 응원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손전등 기능, 상대 팀의 반칙에 대한 불만을 표할 수 있는 옐로카드와 레드카드 기능이 있다.
다운로드: http://itunes.apple.com/kr/app/id369305265 (한국계정)
■ AsianGames
아시안게임이 열리는 기간 동안 정보와 일정, 뉴스, 메달 현황을 알려주는 앱이다. 또한 경기장의 지도와 날씨, 교통, 선수들과 행사 소식까지 전한다. 또 아시안게임의 역사를 포함하고 있어 아시안게임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도 있다. 언어는 영어로만 제공돼 불편할 수 있지만, 캐릭터 등을 활용해 비교적 이해하기 쉽게 디자인 됐다.
다운로드: http://itunes.apple.com/kr/app/id387099791 (한국계정)
■ 스마트 고 프로 바둑 (SmartGo Pro Baduk)
이번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가장 관심이 집중 되는 종목 중 하나가 ‘바둑’이다. 이번에 처음으로 아시안게임 종목에 채택됐기 때문. 한국에서는 이세돌, 이창호 선수를 비롯해 국가대표단 중 ‘얼짱’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슬아가 출전한다.
‘SmartGo Pro’는 프로 대국의 연구, 바둑 문제 연습, 대국 기록 및 컴퓨터와의 대국을 원하는 바둑 애호가들을 위한 다목적 도구로 설계됐다. 바둑을 잘 알지 못하거나 컴퓨터를 상대로 도전적인 대국을 두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다.
다운로드: http://itunes.apple.com/kr/app/id353159718 (한국계정)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