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BS 서비스는 스마트폰이 나오면서 꽃을 피올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지게 됐는데 LBS 서비스의 선두 주자가 포스퀘어이다.
포스퀘어는 미국 서비스지만 전세계 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고 국내에서도 LBS 서비스 중에 가장 많이 쓰이고 있다.
국내에서도 LBS 서비스가 속속 나오고 있는데 그 선두주자로 SeeOn이 눈에 띈다.
SeeOn은 포스퀘어가 가지고 있는 기능에서 '에헴'과 '버블'이라는 기능을 추가해서 소셜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처음 보면 포스퀘어보다 어렵다고 느낄 수 있지만 서비스에 적응만 되면 SeeOn이 가지고 있는 강력한 소셜 기능에 중독될 가능성이 높다.
에헴(Ahem)은 주변사람들에게 메세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이다.
글을 남기면 주변 사람들이 글을 볼 수 있으며 거기에 댓글도 남길 수 있다.
SeeOn의 또다른 특징은 버블인데 버블은 SeeOn을 하는 모든 사람에게 보여주는 강력한 소셜네트워크 기능이다.
참여하는 사람이 많으면 글이 오랫동안 지속되지만 그렇지 않으면 금방 사라진다.
포스퀘어와 차별화 된 SeeOn의 이런 기능들은 이벤트에 열광하는 국내 사용자들에게 적합하게 설계 되었고 전체적인 디자인도 포스퀘어보다 화려하다.
[주요 기능]
1) Ahem! : 내 주변 사람들과 얘기를 나누세요! (예: 강남역 7번 출구앞 커피숍에서 선착순이벤트 중이에요!)
2) SeeOn : 내가 머문 장소를 SeeOn해서 Captain(캡틴)이 되어 보세요.
3) Bubble : 같은 장소에서 같은 주제에 대해서 얘기해보세요. 얘기가 끊기면 사라져 버릴지도 몰라요~(예:서울광장 – 월드컵 응원합시다! 대한민국 파이팅!)
4) Cap 획득 및 레벨업 : 열심히 SeeOn 하면 멋진 Cap들을 획득하고 레벨업을 할 수 있어요.
5) 친구 추가 및 트위터 연동 : 트위터의 팔로워들에게 나의 SeeOn를 알려주고 Captain 및 Cap 획득을 공유할 수 있어요.
내 멋대로 별표
총평 ★★★☆☆ (다운받으면 후회하지 않아요^^)
중독성 ★★★★☆ (포스퀘어보다 중독성이 강하다)
즐겨사용 ★★☆☆☆ (포스퀘어에 길들여진 사람을 돌아오게 해야)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