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최초 증강현실 활용한 사용자 중심의 유저 인터페이스 구축
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SC제일은행)이 독자적으로 개발해 제공하는 스마트폰뱅킹 서비스는 완벽한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기능 구현을 비롯, 아이폰의 장점인 사용자편의성을 최대한 활용해 세련된 유저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SC제일은행 스마트폰뱅킹 서비스에는 거래내역 조회, 이체, 대출, 공과금 납부 등 기본적인 금융 거래 서비스는 모두 포함된다.
은행권에서는 최초로 아이폰 사용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증강현실 서비스는 아이폰 단말기의 LBS(Location Based Service) 및GPS(위성항법장치)를 이용해 아이폰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해, 인근의 SC제일은행 지점 및 현금입출금기(ATM) 위치 및 방향, 거리 정보를 입체감 있게 제공해주는 기능이다.
SC제일은행 홈페이지 (www.scfirstbank.com) 캡쳐
SC제일은행이 제공하는 스마트폰뱅킹의 메뉴 화면은 입체적이고 역동적으로 구성돼 있어, 스마트폰뱅킹 사용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초기 화면의 경우, LBS를 이용해 사용자가 위치한 지역을 파악, 해당 지역의 날씨를 배경 화면으로 제공해준다. 또한, 아이폰이 제공하는 흔들기와 불기 기능을 활용해, SC제일은행 스마트폰뱅킹 초기화면에서 아이폰을 흔들면 계좌조회 메뉴로, 아이폰 마이크에 입김을 불면 계좌이체 메뉴로 이동이 가능하다.
SC제일은행의 아이폰 전용 스마트폰뱅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애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프로그램인 ‘아이튠즈’나 스마트폰에 탑재할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판매하는 모바일 스토어인 ‘앱스토어’에서 SC제일은행으로 응용프로그램을 검색하여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이용 고객에게는 올해 말까지 타행이체수수료가 면제된다.
문의: 1588-1599
다운로드: http://itunes.apple.com/kr/app/id377695164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